[기아오토큐] Auto Q 예약 후 정기점검받기 자동차 오래타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샬롱한입니다. 혹시 다들 차를 가지고 계시나요? 자차를 가진다는 기분을 최근에 느낀 저입니다. 아직도 그 날을 잊을 수가 없죠. 2019년 12월 중순에 제가 처음 나만의 자동차를 사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어머니가 물려주신 차를 사용했었죠. 원래는 차보다는 아파트를 먼저 사야지라고 생각했었지만 삶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자동차를 먼저 선택해버렸죠. 플렉스를 해버려서 솔직히 다시 돌아간다면 바로 아파트를 샀을 겁니다.

 

다들 차를 처음 사려고 했을 당시에 했던 일들을 기억하시나요? 대리점에 전화하고 딜러에도 연락하고 인터넷도 찾아보고 보험료도 알아보고 블랙박스나 선팅 업체들도 알아보고 할 일이 너무나도 많았죠. 하지만 그러면서 배우는 점도 많았고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았죠. 솔직히 차를 사기 전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었는데 막상 사려고 생각하고 고르려니까 너무나도 사고 싶은 차가 많아지고 빨리 사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버렸죠.

 

벌써 이 차를 산지 1년이 되어가는군요. 이름도 칠칠이(772)라고 지어줬어요. 서론이 또 길었죠. 오늘 제가 하려는 이야기는 신차를 산만큼 관리도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었죠.

 

 

 

 

타 자동차 업체도 비슷하겠지만 기아자동차에서는 기아 오토큐(AutoQ) 점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신차를 구입 시 1년마다 정기검진을 받을 수 있는 무료 서비스를 8년 동안 제공합니다. 저도 1년이 되었으니 내 차가 어떤 상태인지 궁금하고 관리를 해줘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예약을 하게 되었죠.

 

그렇다면 기아자동차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정리하여 리뷰해볼게요.

 

 

 

기아 오토큐 정기점검 예약방법

 

 

1) 기아 레드 멤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Click here <

 

 

2) 로그인을 해줍니다. 없으면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3) 차량관리를 누르고 AUTO Q 검색/예약을 눌러줍니다.

 

 

 

 

 

 

 

 

 

 

 

4) Auto Q 예약을 눌러줍니다.

 

 

 

 

5) 기아자동차를 구입하신 분들은 회원가입 시 등록된 차량이 있기 때문에 차량정보가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 대상 차량번호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정비내용을 선택해서 해당되는 사항을 클릭해줍니다.

 

 

 

 

6) 사는 곳과 가까운 지점을 찾아서 검색 -> 예약 날짜 선택 -> 추가 요청사항 순서대로 진행해주고 완료해줍니다.

 

 

 

 

7) 정비 예약 현황 상태에서 '예약'으로 표시되어 있으면 성공적으로 된 겁니다.

 

 

 

 

맺음말

 

생활필수품 중 하나인 자동차는 모든 사람들의 관심대상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제 경험을 곁들여 말하자면 차를 사고 나서 삶의 질이 달라진 건 확실합니다. 특히 현재와 같은 시국에는 드라이브 다니면서 차에서 테이크 아웃해서 밥을 먹고 슬기로운 주말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아직까지 저는 칠칠이가 건강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소모품이기 때문에 기능이 지금처럼 좋진 않을 거죠. 그렇기에 꾸준히 자동차 정기점검을 받으며 오래 탈 겁니다. 다들 정기점검받으시고 자동차 오래오래 타세요. 다음에 더 좋은 콘텐츠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