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해외주식 배당옵션 선택 및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을 잘 지내고 계신가요? 요즘 주식이 엄청나게 붐입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COVID 때문에 소비할 곳이 많이 없어졌죠. 여행도 불가하고 비싼 레스토랑 가고 호텔 가는 소비심리가 아무래도 많이 줄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고 저축할 수 있는 방법 주식에 관심이 많이 쏠리는 것 같아요. 저도 이번 연도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주식은 욕심을 부리면 안 되고 일희일비하면 안 되는데 말이죠. 그런데 그게 쉽지 않은 거 아시죠?

 

저도 마인드컨트롤도 하고 신중하려고 하다 보니까 기회를 놓치는 것도 많았죠. 그러면서 배당을 받는 해외주식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요. 공부 좀 하고 금액은 많지 않게 투자하고 있죠. 제가 월급을 받고 난 후 어디에 투자할지 생각한 해외주식 배당주에 투자를 하게 되었죠. 저는 참고로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에서 문자가 왔는데 해외주식 배당옵션을 선택을 하라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게 뭔가 해서 메시지를 받아보니 저는 그냥 해외주식 배당을 현금으로 받는 줄 알았는데 선택을 할 수 있더군요. 아래 메시지를 보세요.

 

- 아래 - 

 

SOLAR SENIOR CAPITAL LTD(SUNS)배당옵션 권리 안내.

 

▶ 현금 배 당선 택시: 주당 0.1000(USD)

▶ 주식 배 당선 택시: 주당 0.0070(USD)

▶ 미선택시 기본선택: 주식배당

 

 

 

 

저는 현금배당으로 받았어요. 현금으로 모아서 다른 곳으로 배당 주 투자하는데 보태려고요. 다들 그건 본인의 선택인 거죠. 여러분들은 어떤 배당주에 투자하고 있으신가요? 궁금하네요.

 

 

해외주식 배당 옵션 선택 및 변경 방법

 

 

키움증권 글로벌 S 앱을 클릭해 접속해줍니다.

 

마이메뉴에서 검색으로 "배당 옵션 신청" 란을 찾아서 들어가 줍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조회를 눌러줍니다.

 

 

 

 

 

종목명 옆에 조회를 클릭해주면 보유잔고랑 배당률과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배당 옵션 선택에서 현금 혹은 주식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나중에 변경하고 싶으면 동기 하게 진행해주면 됩니다. 어려운 거 전혀 없답니다.

 

 

 

 

 

주식은 돈이 걸린 것이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투자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 있다면 투기성 투자도 좋지만 저는 솔직히 성격상 그게 안돼서요. 무리하진 않아요. 꾸준히 성장할 거예요. 다들 성투해서 부자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