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e you following me ?? 내 말을 이해하고 있지 ?? on the same page :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같은 내용을 이해를 하고 있는. 영어로.

반응형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onthesamepage표현

 

안녕하세요.

Good morning.

 

다들 여름휴가는 언제이신가요?

 

이번 연도 휴가는 아시다시피 큰 사건 때문에 여행을 갈 수 있는 곳이 제한되어있습니다. 새해에 전 크로아티아를 가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못 가게 된 게 너무나도 아쉬울 따름입니다. 내년에는 갈 수 있길 빌어봅니다.

 

솔직히, 갈 수 있다고 해도 이런 시국에 가는 건 덜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다 같이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라 개인만 이기적으로 생각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전염이 되는 것이니까요.

 

아마도 전 세계적으로 공통된 이슈일 것입니다. 아마도 백신이 개발되지 않는 한, 이 상태가 유지되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나라는 그래도 전체적으로 마스크를 잘 쓰고 다니는데 인터넷을 보면, 외국은 한국처럼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진 않는 것 같이 보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의 표현은 회사 사람들이나 친구들과 평상시 대화를 할 때 같은 주제, 맥락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 Summer vacation ]

 

Summer vacation is just around the corner.

However, we shouldn't travel abroad due to this severe pandemic.

 

But, some do in spite of it. I think this is a bit immature spirit. I might say that is their choice. Anyway, I hope I could be able to travel abroad next year provided that the vaccine for the virus is released.

 

 

 


Let's enjoy cooking English!!


 

 

 

 

< 영어 표현문구 >

 

 

 

 오늘의 대화문.

 

 

 

A: 내 말을 이해하고 있는 거지?

 

B: 응.

 

A: 이제야 우리가 같은 내용을 이해하고 있네.

 

 

 

영어 버전을 보시기 전에 한 번 영작을 해보세요.

Nuance 가 중요합니다. 

 

 

 

 

 

 Today dialogue.

 

 

A: Are you following me?

 

B: Yes, I am.

 

A: We're finally on the same page now.

 

 

 

 

 

 

Is she follwing you?
Are they follwing her?

주어랑 목적어를 당연히 바꿔 쓸 수 있어요.
On the same page의 예문을 더 살펴보죠.

1. We all should be on the same page before we submit this report to him.

- 이 보고서를 그에게 제출하기 전에 우리 모두 다 같은 내용을 이해하고 있어야 해. 



2. I'm glad you're on the same page.
- 동의하신다니(같은 의견이니) 다행입니다.

 

 

 

 

 

 

 오늘의 한 문장.

명언2

제가 사실은 이번 연도에 웃음치료사 자격증을 따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벌어지고 말았죠. 원래부터 하고 싶었는데 미뤘거든요. 작년에 할 걸 그랬네요.

 

자격증을 따려고 했던 목적은 사실상 웃음이라는 게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더 상기시키고 싶었거든요. 직접 가서 경험하고 공부하다 보면 인생의 재미도 다시 올라올까 싶었죠.

 

자격증 취득 후에 기회가 돼서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게 된다면 괜찮다고 생각했거든요. 내년을 다시 노려봐야겠습니다. 배워놓으면 손해 될 건 없으니까요. 

 


Blessings will come your way if you laugh.

웃으면 복이 와요.

 


 

 

 

 

 

 Cook more.

 

What do you say to ~ ing, What do you say (that) ~: ~ 하는 게 어때?? 영어로.

persuade : 설득하다, 꼬시다. 영어로.

It can't hurt to, It wouldn't hurt to : ~해서 나쁠 거 없잖아, 손해 볼 거 없잖아. 영어로.

I wish ~ : 나는 ~ 했었으면 좋을 텐데. 영어로.

backfire : 역효과를 내다. 영어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