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데 뜻 및 벤티 뜻 음료 사이즈 관련 용어 의미 파악하기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후반에는 커피를 잘 못 마시는 편이었습니다. 커피의 맛이 진짜 몰랐어요. 쓰기만 하지 사람들은 이걸 돈 주고 왜 먹지 생각했었죠. 그런데 이제는 하루에 커피를 하루에 한 잔은 꼭 먹는 것 같아요.
회사 들어가고 나서 선임들이 음료를 사준다고하는데 가장 저렴한 게 커피였기 때문에 주문해서 먹기 시작했는데 그 이후로는 습관이 되어버렸죠. 힘든 일을 마치고 마시는 커피는 인생의 쓴 맛이 이런 거구나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카페를 가게 되면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커피 뿐만 아니라 라테, 아이스티 등 여러 가지 음료를 주문해서 먹습니다. 그런데 사이즈별로 가격이 다르기에 주문받을 때 사이즈를 물어봅니다.
그런데 그란데, 벤티 단어가 나올 때 무슨 의미인지 모르면 당황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란데 뜻 및 벤티 뜻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수 단어이니 아래에서 이해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란데 뜻 정리
유래
Grande 영어 단어를 우리말로 표기한 겁니다.
의미(Meaning)
스타벅스에서 사용하는 단어였지만 이제는 다른 카페들도 사용하고 있는 단어죠. '크다' 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카페에서 음료 사이즈로는 '보통' 사이즈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473ml 정도의 용량이죠. tall이 가장 작은 사이즈입니다.
벤티 뜻 확인
유래
Venti 를 우리말로 표현한 겁니다.
정의(Definition)
그란데보다 더 큰 사이즈를 뜻하며 가장 큰 음료 size를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591ml 용량을 말하죠.
예문들 체크하기
* 벤티 사이즈로 주문해 줘.
* 아이스아메리카노 그란데 사이즈로 주세요.
* 이게 그란데라고? 양이 tall 같은데?
* 나는 벤티 사이즈로 주문하는 거 사치라고 생각해.
* 오늘 아침에 벤티 사이즈로 커피 마셨더니 잠이 잘 안 온다.
* 카페라테 그란데 사이즈 하나, 쿨 라임 피지오 톨 사이즈 하나 주세요.
이와 같이 오늘 이 글을 보시면서 그란데 뜻 그리고 벤티 의미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숙지했을 겁니다. 카페에 가서 음료를 주문할 때 무조건 등장하는 단어이기에 이번 기회에 확실히 숙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