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법 검사기 무료 사이트 2가지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공부 혼자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영어 문법이 솔직히 어렵습니다. 문법을 하나씩 생각해나가며 스피킹을 한다는 건 무리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일단 뱉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영작이나 Reading을 해가면서 점진적으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문장을 말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영어 이력서를 쓰는 경우에도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겠네요. 나만의 예문을 만들면서 영작을 할 경우 필요한 사이트를 추천해드릴게요. 내가 쓴 글이 맞는지 검사해주는 영어 문법 검사기 무료 사이트 2곳을 보러 가시죠.

 

 

영어-문법-검사-포스팅-썸네일

 

 

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rly)

 

첫 번째는 Grammarly입니다.

아마도 많이 아실 수 있을 겁니다.

 

1. 먼저 크롬 웹스토어 접속해주세요.

 

크롬-웹스토어-접속

 

2. 스토어 검색에서 Grammarly를 입력하세요.

 

Grammarly-검색

 

3. 검색하셨다면 해당 앱을 눌러주세요.

 

해당-앱-클릭

 

4. Chrome에 추가를 눌러 내 컴퓨터에 설치해줍니다.

 

Chorme에-추가-누르기

 

5.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세요.

 

확장-프로그램-추가-클릭

 

6. 아래와 같이 해당 앱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 핀 아이콘을 눌러 인터넷 창에 고정시켜줍니다.

 

앱-고정

 

7. 설치된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면 구글로 로그인합니다.

 

Grammarly-구글-계정-로그인

 

 

 

 

8. 계정을 선택해주세요.

 

내-구글-계정-선택

 

9. 그럼 대표적인 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rly가 설치가 완료됩니다.

 

영어-문법-검사기-설치-완료

 

 

 

Virtual Writing Tutor

 

두 번째는 Virtual Writing Tutor입니다.

 

10. 해당 사이트를 검색한 후 접속합니다.

 

사이트-접속

 

11. 내가 영작한 문장을 적은 후 Check Grammar를 눌러줍니다.

 

영어-문장-입력-및-문법-검사-실행

 

12. Error profile에 내가 만든 문장에서 틀린 Grammar가 있다면 정정해주고 알맞은 문장을 추천해줍니다. 저는 2가지를 다 사용해서 체크해보곤 합니다.

 

틀린-문법-참고하기

 

 

맺음말

 

이렇게 해서 영어 문법 검사기 무료 사이트를 알아보았어요. 전 이 2가지 Site를 이용해 영문이력서를 완성했죠. 공부하기에도 좋으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