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속 단속 조회 내 자동차 범칙금 확인 1분 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월이 지날수록 이쁘고 좋은 자동차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기술력도 발달해서 자율주행 기능도 많아지고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자동차도 개발되고 있죠.

 

좋은 차를 가지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거예요. 실제로 돈 많은 사람들은 비싼 차량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그런데 그걸 뽐내려고 고속도로에서 과속 및 칼치기 등 위험천만한 운전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주 위험한 짓입니다. 매너없는 행동이죠. 사람의 목숨이 걸린 건데 말이죠. 그런데 정말 급한 경우가 있을 때는 어쩔 수 없이 하게 됩니다. 내가 속도제한 카메라에 걸린지도 모르는 경우가 있을 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과속 단속 조회 내 자동차 범칙금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과속-관련-포스팅-썸네일임

 

 

과속 단속 조회 확인

 

 

1. 먼저, 경찰청교통민원24 사이트를 접속해주세요.

 

경찰청-교통민원-사이트-접속

 

2.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로그인-클릭

 

3. 저는 금융인증서 로그인으로 진행했어요.

 

금융인증서-로그인

 

 

 

 

4. 저와 같은 방식으로 로그인하시는 분들은 금융인증 확인 코드를 입력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비밀번호-입력

 

5. 교통범칙금에서 최근단속내역 클릭합니다.

 

최근-단속내역-클릭

 

6. 아래와 같이 과속 단속 조회 가능합니다. 저는 최근에는 없네요. 미납과태료나 범칙금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과속-단속-조회-완료

 

7. 저는 기납과태료를 확인해보니 예전에 인천 남동구에서 과속을 한 적이 있네요. 금액은 4만 원으로 찍혀있네요. 만약에 납부확인서 출력 원하시는 분들은 클릭해주세요.

 

기납과태료-납부확인서-저장

 

8. 인쇄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인쇄-아이콘-클릭

 

9. PDF로 저장하여 인쇄하시면 내 자동차 범칙금 확인서 뽑을 수 있어요.

 

내-자동차-범칙금-확인서-저장-완료

 

 

 

 

과속 단속 기준 및 신호 위반 과태료 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운전하면서 난폭 운전하는 자동차와 사고가 난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아직까진 없지만 실제로 그런 상황이 온다면 당황스러울 것 같아요. 화가 치밀어 오르겠지만 참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이렇게해서 오늘은 쉽게 그림 그리고 설명과 함께 과속 단속 조회해서 내 자동차 범칙금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따라서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