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재발급 준비물 및 기간 비용 깔끔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첫 직장을 가지고 나서 중국 출장을 갈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여권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벌써 유효기간 10년이 되어가고 재발급 문자가 왔습니다.

 

시간이 너무나 야속하게 빠르게 지나가네요. 10년이면 저는 많이 달라져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제 모습은 아직 제가 원하는 모습이 아닌 게 아쉽기만 합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본론으로 들어와서 오늘은 여권 재발급 준비물 및 기간 그리고 비용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이해되기 쉽게 깔끔하게 정리해보았어요.

 

 

여권-재발급-관련-포스팅-썸네일

 

 

여권 재발급 준비물 및 기간 비용

 

 

 [ 여권 재발급 준비물 ]

1) 기존 녹색 여권 (아직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함)

2) 여권용 사진 및 신분증 (운전면허증)

3) 비용 결제할 카드 혹은 결제 수단

 

 

저는 사진이 오래된 거라 유효하지 않을 거라서 영등포구청 근처 사진관에서 찍었습니다. 가격은 2만 원인데 나중에는 미리 준비해서 셀프로 해야겠어요. 많이 비싸졌네요.

 

< 여권용 사진 규격 >

- 상반신 정면 사진 : 가로 3.5cm x 세로 4.5cm

- 앞머리는 있어도 되긴 하지만 눈썹은 보여야 함.

 

 

1. 저는 영등포구청에 가장 가깝기 때문에 접수를 하러 갔습니다. 마침 연차라서 오후 2시쯤 구청에 가서 신청을 했습니다.

 

영등포구청-여권-접수-장소

 

2. 먼저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최초랑 재발급 신청서는 같은 양식인데 재발급은 아래 사진과 같이 빨간 네모 박스에만 해당하는 정보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기재란은 최초와 동일하기에 안 적으셔도 됩니다.

 

  • 종류, 기간, 성명, 주민번호, 본인 연락, 긴급연락처
  • 사진 부착하기 및 신청인 서명하기

 

여권-발급-신청서-작성하는-방법

 

 

 

 

 

 

3. 여권은 기존 녹색(종전 일반)과 새로운 디자인 남색(차세대 일반) 둘 중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차세대로 재발급을 신청했습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아요.

 

여권 재발급 비용은 기존 녹색(무조건 유효기간 4년 11개월) 15,000원 남색 유효기간과 사증 면수에 따라(42,000원 ~ 53,000원) 책정이 됩니다.

 

여권-재발급-비용-정보
참고 외교부 여권안내

 

 

4. 신청서를 다 작성 후 준비물인 기존 Passport와 신분증을 접수처에 제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아래처럼 정상 접수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여권 재발급 기간은 약 1주일 정도입니다. (저 같은 경우 4일 소요되었습니다)

 

Passport 본인 수령 시 신분증 및 접수증을 가져가면 되고 대리 수령 시 법정대리인 신분증, 위임자 신분증 사본, 위임장, 접수증을 가져가야 합니다.

 

여권-재발급-기간-및-수령-장소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휴대폰으로 쉽게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금요일 추석 연휴 시작을 알리는 날입니다. 저는 오늘 회사에서 12시까지 근무하고 일찍 퇴근하는데요. 다른 몇 회사들도 그럴 것 같네요. 우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이와 같이 어려워 보이지만 간단한 여권 재발급 준비물 및 기간, 비용 정리해보았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깔끔하게 정보를 모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