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SEO 100% 필수 사이트 등록 방법 총 정리 끝판왕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1년 1월 1일 새해 날이 밝았습니다.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면서 무슨 소원을 비셨나요? 저는 제가 목표로 잡은 일들이 잘되길 빌었고 또 이번 연도에는 백신이 하루빨리 공급 안정화가 되어 COVID-19가 종식이 되어 예전 평소와 같은 나날을 지냈으면 좋겠다고 빌었어요. 마스크를 쓰지 않았던 일상이 그립기만 하군요.

 

매년 새해가 다가오면 저희는 무엇을 하나요? 새해목표를 세우죠? 이건 뭐 그냥 뻔한 절차죠. 여기서 묻고 싶은 점!! 다이어트를 할 것이다라는 계획을 다 하셨죠? 이건 진짜 보통 사람들의 필수 목표인 것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연말 되면 몸무게는 그대로이고 또 반복이 되고 그렇죠? 저 또한 그렇습니다.

 

2021년도에도 어김없이 Diet 는 진행하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목표 중 하나죠. 제가 2020년 새해 목표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이 글을 보시는 보는 분들도 저와 같겠죠. 1일 1포 스팅을 진짜 4월에 시작해서 꾸준히 해왔습니다. 빼먹은 적은 아마도 손으로 꼽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제가 애정을 쏟아부었는데 티스토리 성장이 되지 않으면 너무나 속상하겠죠?

 

오늘은 그래서 제가 새해선물로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100%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을 안다면 여러분의 소중한 글들이 구글에 노출이 되고 네이버에 노출이 되고 다음 그리고 카카오톡에도 노출이 됩니다. 그래서 전적으로 절 믿고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꼭 처음부터 끝까지 잘 따라오세요. 먼저 기본적인 용어 정의를 보고 가셔야 이해가 빠를 것 같아 간단하게만 말씀드리겠습니다.

 

 

 

▶ SEO (검색엔진최적화)

 

-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입니다. 블로그나 개인 사이트가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어 사람들이 클릭해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작업입니다. 이를 위해선 당연히 키워드를 제대로 잡아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SEO가 기반이 되어있지 않다면 노출이 더딜 수도 있으니 기본 작업으로 꼭 해주셔야 합니다. 간단한 예로 대형 사이트 구글, 네이버라고 들 수 있겠습니다. 

 

 

 

▶ 백 링크란(backlink)? 

 

- 블로그나 개인 도메인 사이트 말고 다른 웹사이트나 페이지로부터 해당 웹사이트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건 엄청난 효과를 주진 않지만 성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해주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Linktree에 링크를 거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샬롱한 블로그 성장기

 

들어가기 전에 제 경험을 토대로 말씀을 드리는 게 좋겠죠. 막 시작할 당시에는 솔직히 최적화를 신경 안 썼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공부하면서 최적화나 백링크를 신경 쓰게 되었죠. 구글 서치 콘솔의 그래프를 보면 주식 우상향처럼 성장하는 게 아주 눈에 띄게 보이죠? 2020년 12월 11일에 갑자기 확 꺾인 이유는 제가 스킨 변경을 한 후 데이터를 잘 못 건드려서 된 것 같아 보입니다. 그 이후에 다 처리해서 다시 원상 복귀되는 중이죠.

 

 

 

 

 

블로그 최적화하는 방법

 

제 결과를 보셨으니 여러분들도 직접 실천해봐야죠. 정성을 쏟은 만큼 돌아오는 법입니다. 한 번 시작한 거 제대로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대형 사이트부터 순서대로 진행해볼게요. 제가 일일이 여기에 포스팅하면 이 글은 너무나도 길어질 것 같아 아래 링크를 순서대로 누르면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밑에 있는 사이트를 전부 다 등록을 하고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게 된다면 검색엔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렇게 순서대로 일단 진행 주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알고 있는 부분이에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엔진에 최적화하기 위해선 까다로운 과정들을 진행해줘야 하지만 해놓으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시에 유리한 부분도 작용을 하게 되죠. 여기까지 하셨으면 내일 또 와서 백링크 작업을 진행해줘도 됩니다. 이 과정들이 처음에 하게 되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이죠.

 

 

 

 

 

백링크 늘리는 방법

 

한숨 돌리고 오셨나요?

 

포스팅 초반에 설명했듯이 백링크는 본인의 블로그를 다른 웹사이트나 SNS에 링크를 걸어 유입량을 늘리는 거죠. 예를 들면 인스타그램 방문자가 블로그 링크를 클릭하여 유입이 우선 됩니다. 그런데 또 블로그에는 트위터를 연결시켰죠. 그럼 그 방문자가 혹시나 궁금해서 클릭해봅니다. 이런 식으로 순환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점이죠. 현실적으로 좀 힘든 부분이긴 하지만 나중에 방대해지면 그럴 가능성이 높아지는 거겠죠.

 

 

 

 

 

 

맺음말

 

지금까지 제가 소개해드린 최적화 사이트 등록과 백링크를 전부 다 하셨죠? 긴 글 읽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성공적으로 적용이 되었다면 앞으로는 좋은 콘텐츠를 생산할 일만 남았죠. 저도 이제 막 초보의 길을 벗어나고 있는 단계라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제 블로그를 꾸준하게 방문해주신 분들은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로그는 꾸준함이 답입니다. 하루에 하나 포스팅을 해나가는 게 중요하고 지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제가 유독 정성을 들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봐줬으면 합니다.

 

제가 성장하였듯이 이 글을 보신 모든 분들도 동기 부여해서 같이 커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더 강조드리면 100% 필수로 티스토리 최적화 블로그 만들어보세요. 확실히 그 전과 달라지는 점이 보일 겁니다. 2020년도 정말 고생 많으셨고 2021년 새해의 시작이니 앞으로도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