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사인' 전자서명 인증서 가입 등록 및 해지하기

반응형

 

 

네이버 인기 검색에서도 상위에 올라와있던 공인인증서 폐지 작년 2020년 11월부터 시행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겁니다. 그러면서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전자서명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사인'을 사용합니다. 저는 기존에 '스마트 공인인증'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연말정산 '가족관계 증명서'를 PDF로 다운로드할 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스마트공인인증' 어플로는 진행이 안되더군요. 아마도 사이트별마다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가 다른가 봐요. 그래서 가능한 어플을 찾던 도중 '스마트사인'을 알게 되어 등록하고 간편하게 PDF로 변환하여 회사에 제출 완료하였죠. 그렇다면 리뷰하러 가시죠.

 

 

 

 

 

 

 

-목차-

 

1) 스마트사인 서비스 이용 요금 및 정보

 

2) 스마트사인 공인인증서 등록방법

 

3) 스마트사인 해지방법

 

 

 

 

스마트사인이란?

 

스마트사인은 우리가 언제 어디서나 인증서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등록을 하게 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연말정산이나 각종 문서를 떼야할 시 유용할 것 같네요. 

 

<서비스 이용요금>

: 월 990원 (부가세 VAT 포함)

 

<서비스 기간 및 연장 >

: 1개월 / 매월 20일 자동연장

 

< 해지하기 >

: 설정에서 해지 후 자동연장일까지 사용 가능

 

 

스마트사인 등록방법

 

 

1)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Click here

 

 

2) 스마트사인을 실행 후 인증서 등록을 눌러줍니다.

 

 

 

3) 인증서 저장장치 선택(휴대폰 or PC에서 가져오기)을 해줍니다. 

 

 

 

4) 인증서 은행 개인을 클릭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스마트사인 서비스 해지방법

 

 

1) 어플을 실행하고 서비스 이용안내를 클릭합니다.

 

 

 

2) 서비스 해지하기를 눌러줍니다.

 

 

 

3) 가입한 휴대폰 번호 및 통신사 정보를 입력한 후 문자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해주고 완료시켜줍니다.

 

 

 

4) 귀여운 캐릭터가 해지 완료 인사를 해주네요. 여기서 필수로 꼭 알아두셔야 할 점은 유료 서비스로 990원이 월에 자동으로 결제가 되나 사용한 일 수만큼 일할 계산이 되어 청구된다고 합니다.

 

 

 

맺음말

 

제가 이걸 사용하니까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스마트 공인인증'보다 좋은 것 같아 보여요. 이걸 보시고 잠깐 사용할 분들은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금액이 사용한 일 수만큼 계산되니 해지만 잘한다면 문제가 없어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