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부업 돈 버는 방법 3가지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본업이 당연히 중요하지만 요즘에는 직장인들은 본업 말고 부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러고 있는데요. 꾸준하게 하다 보니 생각보다 수입이 높아지고 있네요.

 

블로그를 시작하고나서 저의 삶이 좀 달라지고 있다는 게 느껴져요. 왜냐하면 글을 쓰면서 삶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고 내가 무엇을 하고 싶고 그걸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리가 되더군요.

 

좀 더 체계적으로 사람이 바뀐다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엑스트라로 돈 버는 방식에 대한 정보를 공유를 드리려고 합니다. 그러면 직장인 부업 돈 버는 방법 3가지 정리해볼게요.

 

 

직장인-부업-포스팅-썸네일

 

 

 

 

직장인 부업 돈 버는 방법 3가지

 

 

<1>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2가지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애드포스트인데요. 광고비가 적기 때문에 큰 돈은 벌지 못하지만 소소하게 시작하면 한 달에 치킨 한 마리에서 두 마리 정도 먹을 수 있을 정도는 됩니다.

 

두 번째가 가장 큰 수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원고료입니다. 단가가 쎈 원고료 같은 경우에는 50만 원 정도 됩니다. 저도 진행했던 기억이 있네요. 원고료말고도 체험단, 기자단 등이 있죠.

 

또한, 실제 Naver blog를 하면서 천천히 사업을 준비해서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아이디를 만들고 키워두시면 유용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네이버 블로그가 좋을까요? 티스토리가 좋을까요? 아래 포스팅에서 제가 간단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 전격비교하기 (애드포스트 vs 애드센스)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요즘에는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2년 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simplelife77.tistory.com

 

 

<2>
티스토리

 

돈 버는 두 번째 방법은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수익을 지급받는 일입니다. 어렵지 않나요? 라고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돈 버는 건 사실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루에 하나의 포스팅을 꾸준히 이어나간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방법을 안다면 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저 또한 처음 시작할때 의문을 가지고 했지만 지금은 Tistory를 시작한 게 너무나 잘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단, 하신다면 이슈글을 작성해서 돈을 벌기보다는 포스팅이 축적되어 꾸준히 방문자 유입이 늘어나는 적금형 Blog를 만드는 게 크게 스트레스 안 받고 꾸준히 할 수 있게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제 지인들도 저로 인해 시작한 사람이 몇있지만 3개월 이상하신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1년은 무조건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하다 보면 노하우도 생기고 내가 무슨 글을 써야 할지 감이 생기거든요.

 

애드센스를 승인 받는 건 사실 어려울 수도 있지만 아래 노하우를 보고 따라 하시고 또한 제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에서 여러 정보를 보며 따라 해서 적용해보시면 차츰 성장하는 Blog를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구글 100% 애드센스 승인 통과기준 및 각종 노하우팁

나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도전은 생각보다 너무나 참담했다. 사전에 많은 정보를 가지고 했었어야 했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해봤던 터라 비슷하게 하면 될 것 같았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이

simplelife77.tistory.com

 

 

<3>
카카오뷰

 

카카오뷰는 제가 시작할 당시에는 블루오션이라고 생각되네요. Kakaoview는 관심 있는 콘텐츠를 주제별로 모아서 보드를 발행하면 보드에 있는 글들이 노출되어 사람들이 보게 되는 구조입니다.

 

자신이 직접 쓴 글도 되지만 타인이 쓴 링크를 가져와서 발행해도 되기 때문에 시작하시기에 더 수월한 장점도 있습니다. 전 정말로 운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친구 추가해주셨죠.

 

그 이후로 저는 퀄리티 있는 글을 발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28일부터는 개설한 채널에서 발생된 광고비를 수익을 정산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되어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뷰 수익 정산 방법 및 수익 채널 선정 기준

안녕하세요. 제가 저번에 Kakaoview 채널을 만들고 나서 꾸준히 보드를 발행하고 있는데 벌써 발행한 보드가 100개가 넘었네요. 하루에 하나씩 유용한 영어표현을 업로드하는데 생각보다 발견 탭에

simplelife77.tistory.com

 

전 이렇게 직장인지만 위에 소개된 돈 버는 방법 3가지로 부업을 하며 발생된 수입으로 주식 우량주나 배당주에 넣어서 배당금도 먹고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결코 쉬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회사일을 마치고 나서 다른 일로 고민을 한다는 건 솔직히 말이 쉽지 행동으로는 어려운 것이니까요. 하지만, 목표를 가진다면 해내실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맺음말

 

저는 파이어족 그리고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직장인입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는 어렵겠지만 꾸준히 하다 보면 기회가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기에 많은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는 건 설레는 일이 아닐까 싶네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길지만 직장인 부업 돈 버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경험한 일들을 적어 내려 갔기에 글이 길어졌네요. 이 포스팅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들 꿈을 가지고 꾸준하게 성장하는 사람이 되어봅시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