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순서대로 자세하게 알려드림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교촌치킨 26주 적금 이벤트를 하려고 했는데 카뱅 계좌가 중지되어있더군요. 제가 토스를 위주로 쓰다보니까 오랜 기간동안 안써서 중지가 되어있었던 걸 까먹고 있었네요.

 

그래서 이번기회에 한도 걸려있는 계좌를 해지했어요. 이 과정이 조금 까다로울 수가 있는 게 증빙서류를 제출해야하기 때문에 그래보일 수 있지만 오늘은 제가 제출서류까지 발급받는 방법을 리뷰해볼게요.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와서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순서대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아래 그림과 디테일한 설명을 보시면서 따라해보세요.

 

 

카카오뱅크-관련된-포스팅-썸네일임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1. Kakaobank 앱을 먼저 실행해줍니다.

 

카카오뱅크-앱-클릭

 

2. 비밀번호를 입력 후 내 계좌에서 현재 거래중지된 계좌를 클릭합니다.

 

비밀번호-입력-후-계좌-누르기

 

3. 설정을 클릭하여 계좌상태에서 거래중지 해제하기 누릅니다.

 

거래중지-한도계좌-해제하기-클릭

 

4.제출해야할 증빙서류를 선택합니다. 종류가 5가지가 있는데 저는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입니다. 아래 포스팅 참고하여 먼저 발급 받아주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서류-제출-선택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인터넷으로 간단 그 자체

안녕하세요.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여러 가지 문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데 요즘은 인터넷 혹은 모바일로 편리하게 각종 문서들을 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예전

simplelife77.tistory.com

 

 

5. 서류 촬영 및 첨부에서 촬영하기를 눌러 발급받은 건강 자격득실 확인서를 첨부합니다.

 

* 이 때 주의사항은 휴대폰 모바일 화면 캡처 또는 PC 모니터, 화면 촬영본은 심사가 불가하니까 직접 프린트 하여 사진촬영 후 첨부하시길 바랍니다.

 

촬영하기-누른-후-제출-서류-첨부

 

6. 첨부가 완료되었다면 다음을 누른 후 질문을 확인 후 체크해줍니다. 당연히 아니요, 없습니다를 선택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셔야합니다.

 

거래중지-계좌-해제-신청-질문-선택

 

7. 인증 비밀번호 입력하면 거래중지계좌 해제 신청이 완료됩니다. 심사를 거쳐 최종으로 승인이 납니다.

 

인증-비밀번호-입력하면-신청-완료

 

8. 카뱅에서 아래와 같이 일반계좌로 전환되었다고 메시지가 옵니다. 이렇게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완료해보았습니다. 심사가 영업일 3일정도 소요된다고 했는데 저는 1일 걸렸네요.

 

카카오뱅크-한도계좌-해제-완료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만들기 및 사용법 2분만에 끝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삼성 페이를 쓰다가 결제카드가 만료되어 지하철 이용을 못했습니다. 그러던 도중 카카오에 있는 버스나 지하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고 해서 적용해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이렇게해서 오늘은 휴대폰 모바일을 이용해서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자세하게 리뷰해보았습니다. 어려움없이 해내셨을거에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