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를 seller.json 파일게재하는 1분 간편 방법

반응형

 

 

1분 만에 뚝딱 Seller.json 제공하기

 

Google 애드센스에서 알림이 오면 솔직히 내가 무슨 잘못을 한 게 아닐까 싶을 때가 있는데 애드센스 홈을 접속하니 갑자기 알람에 아래 메시지가 떡하니 뜨는 게 아닌가요?!!

 

순간 이게 뭐지?

 

요즘 무효트래픽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행여나 나도 그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걱정했습니다.

 

'판매자 정보를 Goggle seller.json 파일에 게재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라는 메시지였다. 보아하니 작업만 진행해주면 문제가 없어 보일 듯 해 안심하긴 했습니다.

 

 

Google seller json 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구매를 위한 구매자가 초이스를 한 디지털 광고 추천 항목에서 판매자가 직접 또는 중개자에 해당하는 법인을 찾고 확인할 수 있도록 IAB (Interative Adversting Bureau) 미국 인터넷 광고협회에서 제공하는 표준입니다. 여기엔 판매자 ID, 이름, 도메인 이름을 비롯한 게시자의 ID 확인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구글에서는 seller json을 해야한다고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최근 모바일 시장에서 광고주에게 투명성을 가지고 명확한 정보전달을 하여 게시자는 투명하게 그 수익을 정당 분배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판매자 정보를 1분만에

Google Seller json 파일을 게재하는 방법.


 

1) 애드센스 홈에 접속한 후 메시지가 뜬 오른쪽에 [작업] 을 클릭합니다.

 

2)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 시간대: 서울

* 판매장 정보 공개 상태: 공개

* 비즈니스 도메인: tistory.com

 

3) 위와 같이 설정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4) 메세지의 끝에 [닫기]를 누르면 완료.

 

 

 

마치면서

 

분명 좋은의 도로 정당하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반면에 불투명하게 운영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군에서도 당연히 있을 수 있는 것이죠.

 

자기의 신념의 문제이겠지만 불법적으로 돈을 벌어 남의 돈을 뺏어먹는 사람들이 많다는 게 답답하죠. 너무 심오하게 들어간 경향이 있지만 갑자기 글을 쓰다 보니 생각이 들어서 글로 쓰게 되네요.

 

다음에도 다른 분들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