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5분 사이드바에 적용하는 방법

반응형

 

애드센스 검색엔진 광고 쉽게 달기

 

애드센스에 대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마케팅의 재미를 좀 느끼고 있습니다. 내 글을 사람들이 와서 보고 실제로 적용하여 기쁨을 느끼고 이런 만족감을 느끼는 취미를 가진 게 사실 좀 뿌듯하기도 하기 때문이죠. 물론 나의 시간을 소비하면서 쓰기 때문에 개인적인 시간이 줄어드는 건 사실입니다. 

 

주위에서 그거 해서 뭐 얼마나 도움이 된다고?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글을 요약있게 쓴다는 건 정말 중요합니다. 무얼 하든 사람들을 쉽게 이해시키는 건 쉬운 것 같으면서도 어렵기 때문에 반복된 연습이 필요하고 그 내용을 정확하게 인지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죠.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검색엔진 광고 이렇게 있죠. 저는 권한 받은 게 아직 이 정도로까지 입니다. 더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들은 더 있을지도 몰라요.

 

제가 가진 권한 중에 오늘은 검색엔진 광고 게재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검색엔진 광고란 무엇이냐?

말 그대로 해당 검색엔진 란에 검색하고자 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나오죠? 그 검색 결과에 광고를 게재하는 Google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진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건 쉽기 때문에 금방 따라오실 수 있을겁니다.

 

 


검색엔진 광고 5분 만에 다는 방법


 

 

1) 애드센스 홈에 접속합니다.

 

2) 광고 -> 광고 단위 기준 -> 검색엔진 순서대로 클릭해줍니다.

 

3) 광고 단위 이름을 지정하고 검색범위 전체 웹으로 선택한 후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4) 생성된 HTML 코드를 복사합니다. 

 

 

 

5) 관리 -> 플러그인 -> 배너 출력 순서대로 클릭하여 배너출력을 꼭 사용중으로 설정해줍니다.

6) 꾸미기 ->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 -> + -> 편집 순서대로 클릭해줍니다.

 

 

7) 이름을 입력해주고 복사해두었던 검색엔진 HTML 코드를 소스란에 붙여 넣기 합니다. 

 

 

8) 확인을 누른 후 변경사항을 저장을 해줍니다. 그리고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으로 돌아가 보면 아래처럼 완성된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맺음말

 

우리가 블로그를 보면서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다른 창에 가서 검색하고 다시 돌아오는 그런 불편함을 줄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문자에게 편의를 주면서 이 블로그 주인의 섬세함을 느끼지 않을까요?

 

물론 이걸 누가 검색해봐?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없는 것 보단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해서 수익을 늘릴 수 있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따라오느라 고생많으셨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