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별미 과메기 효능과 칼로리 맛있게 먹는방법 추천 및 보관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처음으로 일상생활 중 음식을 포스팅을 해보네요. 아마도 퀄리티가 다른 분들과 비교해서 떨어질 수 있지만 정성껏 썼으니 잘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여러분들 겨울철 별미를 생각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모두 생각나는 게 다르겠지만 저는 과메기가 떠오르네요. 어제 회사를 마치고 집에 갔는데 택배가 와서 열어보았는데 오늘의 음식이 떡하니 있지 뭡니까? 물미역과 함께 말이죠. 부산에서 이모가 택배로 부쳐주셨는데 먼저 너무 감사드려요. 그래서 우리 가족은 한상차림을 차리기 시작했죠. 저녁 만찬으로요!! 사진 보면 아주 먹음직스러운 한상입니다.

 

 

 

 

 

과메기 효능

 

 

 

 

과메기는 제철이 11월~1월이며 겨울철의 바다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경상북도 지방에서 냉동상태의 꽁치를 걸어 약 6일에 걸쳐서 얼고 녹기를 반복하여 만든 음식입니다. 칼로리는 약 1인분(150g)당 265 kal입니다. 건조/반건조 식품은 무게에 비해 많은 열량을 포함하고 있으며 너무 많은 양을 먹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적당히가 좋아요. 그렇다면 효능에 대해서 한 번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고단백 식품

- 단백질 함량이 100g만으로 소고기150g에 달하는 고단백 음식입니다.

 

▶오메가 3 함유

-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줘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병 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며 뇌세포 활성화 및 뇌 기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산패된 지방산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맛이 이상하다 싶으면 아깝지만 버리는 게 상책입니다.

 

▶칼슘, 칼륨, 비타민D

- 이 3가지의 영향으로 골격의 건강과 충분의 혈액을 공급하며 뼈를 든든하게 해 줘 골다공증을 예방 효과.

 

 

 

 

준비한 음식재료

 

1) 마늘과 파를 간장으로 버무린 소스

2) 별미 등장 과메기

3) 물미역

4) 초고추장

5)

6) 배추

 

 

여기에 소주를 먹고 싶었지만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참았습니다. 어때요? 그래도 정갈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메인 재료는 아니지만 맛을 더욱 더해줄 재료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솔직하게 과메기만 먹으면 비려서 많이는 못 먹게 되더라고요. 저희 아버지는 정말 잘 드셔서 신기하기만 해요.

 

 

 

과메기 맛있게 먹는 2가지 방법

 

집마다 먹는 방법은 다르겠지만 저희 집에선 아래처럼 2가지 방법으로 먹습니다.

 

 

바다향을 더 느끼고 싶을 때

(과메기+물미역+김+배추+초고추장+마늘 or 파)

 

 

 

 

바다향을 덜 느끼고 싶을 때

( 과메기+김+배추+초 고추 창+마늘 or 파)

 

 

 

과메기 보관방법

 

택배를 받았을 때 과메기는 종이 포일에 싸여 있었어요. 먹고 남은 건 다시 종이 포일로 포장하여 포장 시에는 똘똘 잘 말아서 밀봉시켜주는 게 중요합니다. 냉장보관을 하였습니다. 냉장보관은 3일 정도 김치냉장고 보관은 일주일 정도는 괜찮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1~2일 안에 먹을 때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오랫동안 보관을 하고 싶다면 진공포장을 하여 냉동보관을 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다시 꺼내서 먹을 때는 자연해동하여 드시면 됩니다. 겨울철 별미 과메기 맛나게 먹고 보관도 잘해서 즐겨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