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선별진료소 검사결과 나오는 시간 및 절차와 주의사항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COVID-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고 불안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때문에 오히려 더 무서운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히 약간의 증상만 보이면 불안하죠. 그래서 COVID-19와 감기의 큰 차이점은 처음에 발열 증상으로 시작되느냐라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발열 증상이 없었지만 그래도 약간의 콧물, 가래 증상이 보여 바로 연차를 내고 선별진료소를 가게 되었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선별진료소를 찾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런 문제들은 절대 사소하게 생각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코로나 검사 결과 나오는 시간을 애타게 기다리는 사람도 있을거에요. 절차와 주의사항도 함께 알아봅시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가보시죠.

 

코로나-선별진료소-정보

 

 

 

 

선별진료소란?

 

 

코로나 선별진료소는 의료기관 내 별도로 분리되어 만든 진료시설입니다. 목적은 당연히 감염 의심환자들을 선별하는 장소이죠. 그렇게 실제로 가게 되면 텐트로 따로 쳐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코로나 선별진료소(보건소) 정보

 

지역 보건소나 의료기관을 가면 되지만

보건소를 추천해드립니다.

 

* 검사비용

- 근처 보건소를 가게 되면 유/무증상자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어요.

 

 

* 운영시간

- 보건소마다 다르며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평일 - 09:00 ~ 17:00

토요일 - 09:00 ~ 15:00

일요일 - 운영 여부 보건소마다 다름.

 

 

* 검사 결과 나오는 시간

- 검사 후 평균적으로 24시간 이내에 나온다고 합니다. 보건소에서 받은 검사가 더 결과를 빠르게 알려준다고 하네요. 물론 보건소 별로 시간이 다르겠지만 오전 10시 이전에 받은 사람들은 오후 7시쯤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다음날 아침 9시 30분쯤에 '음성(Negative)'카톡 메시지가 왔네요.

 

 

 

* 주변 보건소 위치 및 운영방침을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Click here

 

 

 

코로나 선별검사 절차순서

 

 

1) 저는 영등포구청 보건소로 오전 9시 30분쯤 향했어요. 구청 앞에 텐트로 크게 따로 만들어놨어요.

 

 

2) 안에 들어가서 접수 번호를 받고 제 번호를 부를 때까지 의자에 앉아서 기다렸어요.

 

 

 

3) 제 번호를 호명해서 검사받는 장소 가기 전에 문서를 작성해야 해서 담당자들이 비닐장갑을 주고 작성해야 할 문서를 줘서 적었어요. 기본적인 신상정보를 적는 겁니다.

 

* 이름 / 주민등록번호 / 주소 / 휴대폰 번호 / 직장명 등.

 

 

4) 문서를 작성하면 해당 증상이 있는지 발열이 있는 지 체크하는 곳으로 향합니다. 확인을 다 한 후에 담당자분이 코로나 진단키트를 주십니다. 그걸 들고 드디어 검사를 받으러 갑니다. 검체 용기와 면봉을 줍니다. 면봉이 엄청나게 길죠.

 

 

<검사 후 절차 안내>

 

1. 아이스박스 열어주세요.

2. 격자 트레이에 검체용기를 꽂으세요.

3. 아이스박스 닫아주세요.

4. 일회용장갑을 폐기물통에 버리세요.

5. 손소독제로 손소독 해주세요.

 

 

 

 

검사 후 주의사항

 

 

1) 검사 결과는 24시간 이내에 문자로 안내가 됩니다.

 

2) 검사 후 자택으로 바로 귀가해야 합니다.

 

3) 귀가 시 대중교통은 자제하고 자차나 도보로 이동합니다.

 

4)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자택에서 대기해주셔야 합니다.

 

 

 

맺음말

 

당연히 저는 코로나 결과가 음성(Negative)이 나올 거라고 예상했지만 괜한 꺼림칙한 마음에 무증상일 수도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갔죠. 이런 시국에는 의심스러운 행동을 없애주는 게 상책이잖아요. 앞으로도 더 청결에 신경 써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조심하세요. 이렇게 해서 선별검사 후기와 검사결과 나오는 시간 및 절차, 주의사항을 알아보았어요.

 

 

 

담배값과 소주 술값 가격 인상 시기 언제부터 적용되나?

삼성화재 디렉트 자동차 보험비 할인 ECO 마일리지 특약 주행거리 사진 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