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극장 필수 에티켓 주간 주행등 끄기 쉬워요 ( 기아차 )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 극장을 자주 가시는 편인가요? 저는 한 번 가본 적이 있습니다. 자동차 극장에서 기본적인 필수 에티켓은 자동차 라이트 끄기입니다. 특히 주간 주행 등을 꼭 꺼줘야 합니다. 다른 차들 끄는 방법은 모르겠으나 제가 현재 타고 있는 기아차(K7)는 모르시는 분들은 끄기 힘들겠더라고요. 심지어 제 옆에 있던 말리부 차량은 주간 주행 등을 끄지 못해서 좀 방해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원래는 주간 주행등을 끄지 못하면 검은 비닐봉지라도 싸서 가리는 게 예의인데 말이죠. 그러지도 않더군요. 공공장소에 가면 꼭 필수 에티켓은 지켜주는 게 맞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기아차(K7 프리미어) 주간 주행 등 끄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보러 가시죠.

 

 

 

기아 썸네일

 

 

 

 

 

-목차-

 

1) 주간주행등이란?

 

2) 기아차 주간주행등 끄기

 

3) 맺음말

 

 

 

 

주간주행등이란?

 

주간 주행등이란 자동차의 라이트 중 장착되어 있는 작은 등이고 자동차의 시동을 걸면 자동으로 켜지는 램프입니다. 국내 자동차 규정 중 악천후나 터널 주행 때 낮에 전조등을 켜주는 게 규정이나 잘 준수되지 않아 대한민국 정부에서 대안으로 주간주행등이 자동으로 켜지게 하는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영어로는 Daytime running light라고 불립니다. 해석하면 낮에 켜진 라이트라고 할 수 있겠죠. 물론 차량마다 주간 주행 등을 끄는 방법이 다를 거예요.

 

 

 

주간 주행등 끄는 방법

 

 

1) 아래 사진은 주간등이 켜있는 상태입니다.

 

자동차 주간등 켜진모습

 

 

 

 

2) 주행 등 ON 시 차 내부에 가면 계기판의 상태는 그림과 같죠.

 

계기판 On 모습

 

3) 자동차 브레이크 밟은 후 Parking Brake 버튼을 위로 올려주세요.

 

Parking brake Lock 걸림

 

4) 그림처럼 Parking Brake가 Lock 된 상태로 계기판에 보일 거예요.

 

Lock된 상태

 

5) 그러면 주간 주행 등이 꺼지게 됩니다.

 

자동차 주행등 꺼진 모습

 

 

맺음말

 

오늘은 이렇게 해서 정차 시 자동차에서 주간 주행 등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아(KIA) K7 기준으로 리뷰가 된 것이니 여러분들의 주간 등을 끄는 법을 숙지한 후 자동차 극장에 꼭 가세요.

 

 

자동차 검사기간조회 유효기간 만료일 확인 및 경과 과태료 금액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비 할인 ECO 마일리지 특약 주행거리 사진등록하는 방법

[기아오토큐] Auto Q 예약 후 정기점검받기 자동차 오래타는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