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공유 설정 효율적으로 일정관리 하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형 검색 사이트를 생각하면 한국에서 비중이 높은 건 네이버일 거예요. 하지만 점점 구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죠. 구글은 세계적인 기업이다 보니 동기화도 효율적으로 하고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평소에 관심이 없어서 모르는 거죠. 그중에 하나는 효율적으로 팀원들이나 친구들과 일정관리를 할 수 있는 구글 캘린더 공유 설정 기능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친구들과 약속을 잡고 나서 따로 관리하지 않으면 잊어버리는 경우도 있죠. 친구와의 약속보다 더 중요한 회사의 일정을 까먹게 된다면 더 큰일이죠.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Google Calendar Share function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그룹으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으니 효율적일 겁니다.

 

 

메인썸네일

 

 

 

 

 

-목차-

 

* 구글 캘린더 공유 방법

 

* 맺음말

 

 

 

 

구글 캘린더 공유 설정

 

 

1) Google Calendar에 접속합니다.

 

구글-캘린더-아이콘-클릭

 

2) 기존에 있던 본인의 아이디로 사용해도 되지만 새로 만들어 관리하는 게 더 편하죠.

 

* 다른 캘린더 -> 새 캘린더 만들기 눌러주세요.

 

새-캘린더-만들기

 

 

 

 

3) 이름과 설명을 작성하고 '캘린더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이름과-설명작성

 

4) 완료가 되었다면 새로운 일정을 추가하고 새로 만든 Calendar에 옵션을 클릭 후 '설정 및 공유'를 눌러주세요.

 

설정-및-공유

 

5) 설정란에서 해당 구글 캘린더를 친구들이나 직장 팀원들에게 공유하고 싶다면 '특정 사용자와 공유'를 Click 후 +사용자 추가 눌러주세요.

 

특정-사용자와-공유

 

6)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구글 캘린더 공유 완료가 됩니다. 업무나 약속을 잡을 시 효율적으로 일정관리할 수 있어 보입니다.

 

공유를-원하는-이메일주소-작성

 

 

 

맺음말

 

샬롱한의 오늘의 생활정보는 구글(Google) 관련 기능 캘린더 공유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면 더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해봅니다. 디지털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 스마트한 삶을 살기 위해선 정보력은 필수입니다. 사소한 기능인 것 같아도 알아두고 점점 쌓이다 보면 무기가 될 수 있죠.

 

 

크롬 비밀번호 저장 및 삭제 관리하는 방법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고정, 삭제 관리하는 법

넷플릭스 자막 영어공부 혼자 하기 방법 이중 자막 설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