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동화책 읽어주는 사이트 추천 및 효율적인 사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녀를 키우시는 분들은 교육방법에 대해서 정말 많은 고민을 하시고 계실 겁니다. 내 아이들이 공부를 잘하고 성공하길 원하는 건 너무나도 당연한 이치죠. 그중 영어공부를 시키는 방법이 많이 궁금하실 겁니다.

 

영어유치원을 보내기에는 가격적으로 너무 부담이 되기 때문에 집에서 그래도 English에 대한 흥미를 유발해주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실 겁니다. 물론 아이들을 흥미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는 건 힘들 수 있지만 재미를 붙여주는 건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든 언어의 공부를 위해 효율적인 방법은 재미있게 접하는 겁니다. 예를 들면 만화나 동화를 읽어주는 방식으로 시작을 하는 게 좋죠. 마냥 알파벳 외우라고 강요하는 것보단 훨씬 더 효율적인 방법일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방법 중 하나인 영어동화책 읽어주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 사이트에선 정말 다양한 영어동화책이 있으며 실제로 원어민들이 직접 읽어주기 때문에 발음을 물론이며 자연스러운 억양을 익힐 수 있어 유용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림과 같이 재미있게 원어민(성우, 배우)분들이 영어동화책 읽어주기 때문에 강요적인 공부방법보단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 사이트를 둘러보고 효율적인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영어동화책-포스팅-제목

 

 

 

 

영어동화책 읽어주는 사이트

 

이 사이트 이름은 Storyline Online입니다.

실제로 원어민 영어 선생님들이 교육에 참고하는 유용한 Site 중 하나죠.

 

▼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Library에서 원하는 동화책을 선택해주세요.

 

동화책 정보는 아래와 같이 나오기 때문에 참고해서 골라주세요.

 

  • 재생시간
  • 레벨 및 학년

 

영어동화책-선택

 

▼ Schooltube 혹은 Youtube로 재생 선택을 하는데 전 Youtube로 진행하겠습니다.

 

유튜브-클릭

 

▼ 제가 선택한 영어동화책은 실제 영화배우가 읽어줍니다. Chris O'Dowd(크리스 오디 우드)가 읽어주네요. 실제 원어민 발음과 억양으로 들을 수 있고 배우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어줍니다.

 

영어동화책-읽어주는-배우-정보

 

 

 

 

▼ 역시 배우답게 말투와 표정이 자연스럽죠. 영어 선생님들이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 같습니다.

 

실제-영상

 

▼ 여기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자막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하여서 아이들이 나중에 읽을 수 있도록 대본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해당 사이트에서는 한국어 자막이 제공되진 않지만 스크립트를 다운 후 파파고나 구글 번역을 통해 해석해서 비슷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자막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아래에 자세하게 정리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유튜브 자막 다운 및 PDF로 추출하는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는 생활 속에서 유튜브를 정말 많이 접할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심심하거나 출퇴근길에 시간을 죽일 수 있는 건 Youtube만 한 게 없습니다. 하이라이트를 모아서 3분, 5분 정도

simplelife77.tistory.com

 

스크립트-열기

 

▼ 아래는 스크립트 대본입니다.

 

동화책-자막

 

▼ Storyline online에서 정말 유용한 기능은 해당 동화책으로 교육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직접 제공해줍니다. 이건 완전 교육자, 선생님들한테 꿀팁이죠. For teachers를 눌러주세요.

 

For-teacher-누르기

 

▼ A Teacher's guide 북이 있어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짜줘서 참고하기 쉽습니다.

 

가이드북-다운

 

▼ 맞는 레벨을 알려주고 교육 목적과 과정을 알려줌으로써 티칭 하기에 좋게 정리해놓았습니다.

 

가이드북-커리큘럼-정리

 

▼ PAPER 인쇄나 PDF로도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PDF로-저장

 

 

맺음말

 

이렇듯 정말 요즘은 잘 찾아보면 무료로 영어 공부하기에 좋은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아이들에게는 강요적인 교육방식보다는 동화책을 읽어주며 흥미를 유발하고 천천히 꾸준히 스며들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영어유치원에 보내려는 이유가 다 있죠.

 

하지만, 가격적으로 부담이 된다면 만약에 부모가 어느 정도 영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들과 놀아줄 때 영어동화책 읽어주는 사이트 Storyline online을 참고해서 같이 시간을 보낸다면 일석이조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영어 선생님에게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효율적으로 자막 대본을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