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가 누려야 할 권리를 누리지 못하면 화가 납니다. 특히, 비싼 돈 주고 호텔 서비스를 즐기려 갔지만 직원이 불편하게 대하고 인상을 쓰며 대응한다면 호텔에 클레임을 걸고 싶습니다. 전부 환불 받고 다른 곳으로 가고 싶은 욕구가 커집니다. 컴플레인해도 먹히지 않는다면 더 화가 나죠. 실제로 저는 경험해 본 적은 없지만 커뮤니티에서는 그런 분들이 몇 분 보입니다. 갑질도 문제지만 불친절한 대응을 한 직원이 어떻게 보면 더 잘못이 크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에 관련된 표현 클레임, 컴플레인 뜻을 일상생활 예문과 함께 확인할게요. 저는 식당에서 컴플레인을 잘 거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도 합니다. 저는 그런 걸 잘 말하지 못하는 성격인 것 같아요. 그게 답답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