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조어 퀴즈 모음 알기 쉽게 딱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있는 포스팅을 할 건데요. 요즘 미디어에서 MZ세대 용어가 많이 등장합니다. 저도 MZ세대이긴 하네요. 그런데 너무 과장되게 미디어에 소개가 되는 것 같긴 합니다.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짤들이나 댓글들을 보면 가끔 이해가 안 되는 줄임말이나 신조어가 있습니다. 그럴 때 저는 찾아보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제 친구들이 사용하는 거 보고 놀라기도 했습니다.

 

저는 이런 트렌드에 대해선 늦은 감이 있어요. 그래서 이에 관련되어 2022 신조어 퀴즈 모음 정리해보았습니다. 얼마나 아는지 테스트를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알기 쉽게 딱 정리해볼 테니 살펴보러 가시죠.

 

 

 

신조어-퀴즈-모음-포스팅-썸네일

 

 

2022 신조어 퀴즈 모음

 

 

1. 머선 129

: 읽어보면 '머선일이구' 왠지 예상 가지 않나요? '무슨 일이야?' 뜻을 가집니다.

 

 

2. 삼귀다

: 사귀기 전에 썸 단계를 말합니다. 사(4) 귀다 전 단계인 삼(3) 귀다. 숫자를 이용해서 재치 있게 잘 만든 것 같아요. 누가 처음에 만들었을지 궁금하네요.

 

 

3. 어쩔티비

: 쿠팡 플레이에 나오면서 엄청난 화제를 모았죠. 예를 들어서 친구랑 이야기하다가 듣고 싶지 않은 말에 대답을 하거나 귀찮아서 대답하기 싫을 때 '어쩔티비' 라고 말합니다. 어쩔티비를 받아치는 건 '저쩔티비'입니다. '어쩌라고 가서 티비나 봐' 상관하지 마라는 느낌을 줍니다.

 

 

4. 식집사

: 식물 + 집사의 합성어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식물을 기르는 취미를 가지는 사람이 많아져서 생긴 신조어입니다.

 

 

5. 쫌쫌따리

: 유래는 뼈 닭발에 붙어있는 아주 적은 양의 살에서 나온 건데요. 아주 적고 하찮을 정도의 양을 뜻합니다.

 

 

6. 무불보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줄임말입니다.

 

 

7. 저메추

: 이것 또한 줄임말인데 왠지 예상 가지 않나요? 저녁 메뉴 추천입니다. 응용을 할 수 있겠죠. 아메추(아침), 점메추(점심)으로요. 저도 써 본 기억이 있네요.

 

 

8. 알잘딱깔센

: 저는 일하면서 신입들이 왔는데 이 신조어를 쓰는 거 보면서 무슨 소리인지 했는데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일을 할 때 알잘딱깔센 하면 잘한다는 소리 많이 들을 거예요.

 

 

9. 핑프

: 이건 저도 작년에도 들어봤는데요. Finger princess 핑거 프린세스(공주), Finger prince 핑거 프린스(왕자) 영어로 줄여서 표현한 거예요. 손가락 하나 까딱 안 하고 이익을 얻으려는 사람을 말합니다.

 

 

10. 만잘부

: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 줄임말이에요. 채팅창에서 길게 타이핑을 하기 귀찮으니 줄여서 쓰는 거죠.

 

 

 

 

11. 좋댓구알

: 유튜브 등 SNS가 활발한 시대입니다. '좋아요, 댓글, 구독, 알림 설정' 잊지 말라고 말할 때 사용합니다.

 

 

12. 반모

: 반말 모드를 줄여서 한 거예요. 인터넷상에서 만난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더 친해지기 위해 반말을 쓰려고 할 때 '반모 어때'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13. 완내스

: 완전 내 스타일 줄여서 말한 겁니다. 완전 별다줄이네요.

 

 

14. H워얼V

: 거꾸로 보시면 '사랑해'라고 보일 겁니다. 진짜 이걸 만들어낸 사람 뭐하는 사람인지 알고 싶어요. 신기할 따름입니다. 친구가 보여줬는데 진짜 예상하지도 못했어요.

 

 

15. 별다줄

: 별걸 다 줄이네 의미를 가집니다.

 

 

16. 퐁퐁남

: 연애 경험도 별로 없고 공부만 하고 능력 쌓은 순진한 남자가 연애를 잘하는 여성을 만나서 결혼했는데 경제권도 빼앗기고 집안일도 도맡아 하는 남자를 말합니다.

 

노예 같은 남편입니다. 이은해 사건에서 자주 등장했던 단어입니다. 설거지의 주방세제 퐁퐁에서 유래된 거죠.

 

 

17. 설거지론

: 결혼하기 전 연애를 할 때는 외모, 몸매 중시하여 만나다가 결혼 시기가 올 때는 직장 좋고(돈 잘 벌고) 연애 경험이 많이 없는 남자를 선택한다는 뜻으로 설거지에 비유된 단어입니다.

 

퐁퐁남과 설거지론은 젠더갈등을 더 고조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게 더 좋은 거죠.

 

 

18. 마기꾼

: 코로나 팬데믹이 발생되면서 마스크 착용을 거의 하루 종일 하고 있습니다. 하관을 가리면 눈만 보여 이쁘거나 잘생겨 보일 수 있는데 마스크를 벗으면 이쁘지 않고 잘생기지 않음을 말합니다. 마스크 + 사기꾼 합성어예요.

 

 

19. 킹받네

: 킹(King) + 열받네 합쳐진 단어입니다. 아주 겁나게 열받았을 때 혹은 어이가 없을 때 사용합니다.

 

 

20. 캘박

: 캘린더에 박제해. 약속을 잡고 일정표에 표시하라는 거예요.

 

 

21. 돼지런하다

: 풀이하자면 다른 일에는 게으르면서 먹을 때만 부지런하다 뜻을 가집니다. 돼지 + 부지런하다 합쳐진 거예요.

 

 

22. 갓생

: 부지런히 실천하고 생산적이게 사는 삶, 규칙적으로 무엇을 노력하는 인생을 말합니다. God + 인생이 합쳐진 단어예요.

 

 

 

콩글리쉬 50가지 모음 (+뜻과 예시)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좀 재미있을 수 있어요. 우리가 평소에 영어로 알았던 단어들이 실제로 원어민들이 다른 뜻으로 사용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단어들이 있는 걸 알게 될 테니까요. 그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이렇게해서 위와 같이 2022 신조어 퀴즈 모음 리뷰해보았습니다. 알잘딱깔센하게 정리해보았어요. 가장 재밌었던 단어는 무엇인가요?

 

저는 삼귀다가 제일 눈에 들어오네요. 재치가 돋보여요. 친구들이랑 공유하며 퀴즈내며 얼마나 알고있는지 테스트해보세요. 그럼 다음에도 재밌는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