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도 가는 방법 배시간 및 요금 자세하게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 아일랜드도 섬이지만 또 우도 섬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모든 렌터카를 다 수용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우도 안에서 숙박하는 사람들만 받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성산항 근처 선착장에 주차하고 배를 탔습니다. 미리 예약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람이 몰릴 때는 오래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극성수기가 아니라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았어요.

 

배시간표도 미리 검색해서 찾아보았어요. 섬을 들어갈 때 준비물들이 있는데 유용한 정보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니다. 그러면 제주도 우도 가는 방법 배시간 및 요금과 함께 리뷰해보러 가시죠.

 

 

제주도-우도-관련-포스팅-썸네일

 

 

제주도 우도 가는 방법 (+배시간)

 

 

* 성산종합여객터미널 혹은 우도 도항선 선착장을 도착지로 설정하시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우도-네비-도착지-이름

 

* 주차장 입구입니다. 주차공간은 많으나 그래도 사람이 몰리는 경우는 복잡할 것 같아요. 나중에 출차할 때도 요금 계산하는 데가 분산되기에 차가 많이 막히는 걸 막아주긴 하네요. 안내하시는 직원분이 많기에 안내에 따라 주차하시면 됩니다.

 

< 주차요금 >

  • 최초 30분 무료
  • 45분까지는 1,000원
  • 초과 시 15분마다 500원
  • 하루 최대 요금은 8,000원

 

성산종합-여객-터미널-주차장-외부

 

* 유람선, 잠수함, 우도도항선 대합실로 향해주세요. 먼저 승선하기 전에 신고서를 작성 후 매표하셔야 합니다.

 

대합실-외부-및-입구

 

* 잠수함 매표소 근처에 승선신고서 작성대가 2곳이 있습니다. 안내사항 푯말을 보시면 교통약자, 숙박객들만 렌터카 출입이 가능합니다.

 

대합실-내부-및-승선신고서-작성-장소

 

* 제주도 우도 가는 방법은 배를 타고 가야 하기 때문에 우선 승선신고서에 순번,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차량 선적하시는 분들은 차량 모델명과 번호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우도 배 예약 시(매표 시) 필수 준비물 >

1) 승선신고서 2부 (갈 때, 올 때)

2) 승선자 전원 신분증 (면허증, 학생증, 주민등록증, 민증, 국가자격증 등)

 

승선신고서-양식-및-배-탑승-필수-준비물

 

 

 

 

* 제가 갔을 땐 천진항공사 중이라 운행하지 않더군요. 하우목동항은 우도 배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배는 오전 7시 30분이며 마지막은 오후 5시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4시에 가시는 것 같아요. 시간 꼭 유의해서 스케줄 계획하세요.

 

신고서를 작성 후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배 시간은 계절마다 다르니까 가시기 전에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11월 ~2월까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도-배-시간표-및-매표소

 

* 우도입도 총괄 요금표입니다 (선박요금, 입장료, 이용료가 모두 포함된 가격입니다) 저는 성인 2명이라 21,000원을 지불하여 구매를 완료했습니다.

 

우도-입도-총-요금표

 

* 안내 표시가 잘 되어있기에 따라가시면 되겠습니다. 배 안에도 화장실이 있으나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는 게 좋겠죠. 대합실 내부에 커피도 팔고 기념품도 팔긴 합니다.

 

우도배-승선-가는길

 

* 드디어 배를 타러 갑니다. 꼭 승선신고서와 신분증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표와 함께요. 배가 탑승하고 나서 우도까지는 약 15~2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대합실-나와-배-타러-가는길

 

* 추우니까 안에 들어가서 있었어요. 쓰레기통도 있네요.

 

배-안-내부실-모습

 

 

 

제주 서귀포 호텔 추천 칼호텔 후기 (+조식) 디테일 주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금액에 비해 너무나 만족했던 제주도 호텔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검색하시면 5성급으로 나오긴 하지만 실제 제가 내돈내산 해서 리뷰한 거라 보시고 판단하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이와 같이 오늘은 제주도 우도 가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배 시간, 주차요금, 매표 시 필수 준비물, 요금표 등을 꼼꼼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가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