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꺽마 뜻 넘사벽 의미 쉽게 예문과 함께 정리할게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드디어 이루고 싶은 걸 이뤄냈습니다. 실패를 몇 번 하기는 했는데 계속적으로 문을 두드려서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성취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실패를 해도 꺽이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기에 이뤄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도전할 때 넘사벽이라고 생각했는데 중꺽마 때문에 성취했어요.

 

오늘은 제가 위에 언급했던 줄임말 표현 중꺽마 뜻 그리고 넘사벽 의미를 쉽게 풀이해보도록 할 겁니다. 예문과 함께 정리할 건데요.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잘 읽어보세요.

 

기분이 좋아서 저녁에 한 잔 할 생각입니다. 가족들에게 말하니 너무 행복하다고 말해줘서 더 든든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신 모든 분들 행복한 일들만 생기길 바랍니다.

 

 

중꺽마-넘사벽-뜻-포스팅-메인

 

 

 

중꺽마 뜻 넘사벽 의미 정리

 

 

<1>
중꺽마 뜻

 

 

중꺽마는 '중요한 건 꺽이지 않는 마음' 문장을 줄여서 만든 줄임말입니다. 우리가 힘든 일이 많을 겁니다. 인생에서 목표가 있을 겁니다. 그 과정에서 실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패를 하더라도 바로 포기하지 않으면 됩니다. 이뤄내기 전까지 꾸준히 해내는 자세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다들 무너지지 말고 꺽이지 마세요.

 

 

 

 

<2>
넘사벽 뜻

 

 

넘사벽은 '넘을 수 없는 사차원(4차원)의 벽' 문장을 줄여서 만든 표현입니다. 의미를 풀이해보자면 '그 사람 혹은 어떤 목표가 너무나 뛰어나서 노력해도 따라잡을 수 없다 혹은 대적할 만한 것이 없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따라잡을 수 없는 상대가 있습니다. 진짜 그런 사람들 보면 대단하고 존경스럽습니다. 물론 그 사람보다 노력을 덜 했기 때문에 그럴 수 있는 가능성이 높죠. 재능도 한 몫하겠지만요.

 

 

 

빌드업 뜻 build-up 의미 실제 예문들과 함께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어떠한 부탁을 하기 전에 먼저 속된 말로 밑밥을 까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빌드업 시킨 후에 부탁을 하죠. 뜬금없이 대뜸 부탁하면 솔직히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되기 때문

simplelife77.tistory.com

 

 

예문들 보며 이해하기

 

 

* 실패하더라도 중꺽마 정신이 필요해.

 

 

* 넘사벽일지라도 중꺽마 태도를 유지한다면 언젠간 이길 수 있을거야.

 

 

* 계속 도전하는 너의 모습을 보면서 중꺽마!!

 

 

* 그것이 바로 중꺽마 정신이야.

 

 

* 와 진짜 넘사벽이다. 어떻게 저래?

 

 

* 분양가 자체가 15억이 넘는데 어떻게 청약을 신청해? 그 금액은 나한테 넘사벽이야.

 

 

 

 

디벨롭 뜻 아주 쉽고 깔끔하게 예문과 함께 정리할게요

안녕하세요. 사람이 발전해 나가는 건 중요합니다. 차츰차츰 꾸준히 성장하는 태도를 가지고 실제로 그런 모습이 보이는 사람을 옆에서 지켜보고 있으면 멋있습니다. 묵묵히 한 분야를 계속 해

simplelife77.tistory.com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중꺽마 뜻 및 넘사벽 의미를 잘 풀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제가 말이 좀 길었을 거예요. 하지만, 인생을 살아가면서 마주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에 더 강조했던 것 같아요.

 

'시작은 미미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 문장이 있듯이 처음은 별 볼품 없을지라도 꾸준히 하다보면 나만의 길 혹은 기회가 올 거예요. 다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