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해결방법 및 수입에 영향이 있을까?

반응형

 

 

저는 티스토리를 잘하고 있었고 애드센스 홈을 어느 날 접속을 하였는데요. 갑자기 알림의 벨에 빨간불이 켜져 있고 숫자 1이 표시되어있더군요. 내가 뭐 잘못했나 하는 괜한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클릭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경고 메세지가 떠있었어요. 이런!! 내가 뭐했다고?!!

그렇다면 저는 어떻게 대처했을까요?

 

 

 

 

- 목차 -

 

1) 광고 크롤러 오류 분석 - 페이지 찾을 수 없음.

 

2) 해당 오류 분석 후 확인 방법.

 

3) 해결방법,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이 있었나?

 

 

 

 

 

광고 크롤러 오류 분석

 

 

1)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 옆에 작업을 눌러줍니다.

 

 

2) 저의 경우에는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아니요'였고 문제가 있는 페이지는 1개만 받았죠. 왠지 분위기상 큰 문제는 아니라고 보입니다. 그래도 알아봐야죠 클릭해볼게요.

 

* Note

- 해결해야하는 문제가 '예'라고 되어있으면 수익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해당되는 사이트의 문제는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이라고 뜹니다. 

 

 

 

4)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페이지가 웹에 게시되는지 확인하는 건데요. 

 

 

 

페이지 찾을 수 없는지 확인해보자

 

 

1) 구글콘솔에서 URL이 구글이 등록되어있는지 URL 검사를 해본다. 오류 페이지는 색인이 잘되어있고 페이지에도 친화적이라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2) Google 에 해당 사이트를 검색해봅니다. 그런데 검색이 됩니다. 이상이 없다는 거죠.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이 있나요?

 

제가 분석하면서 느낀 거지만 원래 포스팅을 수정을 잘 안 하는데 저 사이트에서는 썸네일이 누락이 되어서 몇 번 시도해보겠다고 수정을 하면서 크롤링하면서 오류가 생긴 거 같아 보입니다. 그리고 제가 찾아보니까 이런 경우가 잦다고 합니다. 시스템상 오류로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면 과연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이 있었을까요? 저도 조바심에 확인을 해보았지만 성공적으로 수익이 나고 있었어요. 괜히 수익이 안 나오는 날에 겹쳐서 오류 때문 일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수익에는 지장이 없으니까 큰 걱정 하시지 마시고 내버려 두면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사라진다고 합니다. 기다려봅시다. 그리고 실제로 1주일 지나니까 사라졌네요. 앞으로 이런 문제가 생긴다면 놀라진 않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