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및 황금키워드 공략 방법 키워드마스터 & 블랙키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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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시작하는 블로거들은 대부분 키워드라는 말을 모르실 겁니다.

 

▶키워드란?

내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고자 할 때 찾기 위한 특정한 내용의 단어나 기호를 말합니다. 예를 들자면 인천에서 맛있는 음식점을 찾으려면 검색창에 '인천 맛집'이라고 검색하죠. 이게 바로 키워드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게 왜 중요한 걸까?

: 본인이 포스팅하는 글이 노출이 잘 되기 위해선 당연히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잡아야 노출이 되어 검색사이트에 더 쉽게 업로드가 되겠죠. 더 좋은 키워드들이 있다면 상위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거죠.

 

어떤 키워드가 좋은 거죠?

: 간단하게 말하자면 조회수가 많고 문서수가 없는 키워드가 황금 키워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생각해보면 조회수가 많고 문서 수도 많다면 내 블로그가 파워 블로그가 아닌 이상 상위에 노출되는 확률이 낮은 거죠.

 

그렇다면 어느 정도 내용은 파악했으니까 본격적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키워드마스터

 

 

1) 키워드마스터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 Click here

 

 

2) 왼쪽 사이드바에 키워드마스터를 클릭해줍니다. 

 

 

3) 키워드로 잡으려고 하는 단어를 검색해줍니다.

 

 

4) 예를 들어볼게요. 저는 키워드란 단어를 검색했습니다. PC 검색량 및 모바일 검색량 둘 다 나옵니다. 총조회수를 보시죠. 조회수도 14,000이지만 문서수는 너무나 맞죠? 비율이 172%... 경쟁률이 센 거라고 생각합니다.

 

 

 

5) 그렇다면? 다른 사람들과 차별을 둘 수 있도록 황금 키워드라고 검색해보겠습니다. 조회수는 적지만 문서 수가 적어서 경쟁률이 낮습니다. 이게 좋은 거라고 말할 순 없지만 이런 식으로 키워드를 확장시켜서 잡는 거죠.

 

 

 

 

 

 

 

 

 

 

 

 

 

 

블랙키위

 

1) 블랙 키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Click here

 

 

2) 관심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3) 검색량은 키워드마스터와 얼추 비슷하죠? 그런데 블랙 키위는 좀 더 세분화가 되어있네요. 키워드마스터보다는 블랙 키위가 좀 더 나아 보입니다.

 

 

 

 

맺음말

 

 

정말로 비싼 황금 키워드를 잡는다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에 키워드를 사고팔기도 하죠. 상위 노출을 위해서요. 마케팅 전략이 그래서 너무나 중요한 거죠. 가격도 만만치 않게 들어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도 이런 분석을 해야 하는데 이 분석을 하기 위해선 창의력도 필요하고 대중화된 트렌드도 많이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석이 요구되죠. 저도 키워드를 잡는 강의를 듣고 싶긴 합니다.

 

블로그를 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키워드를 잡기 위한 경쟁을 하며 스트레스를 받을 게 분명하겠죠. 저도 꾸준히 분석해나가며 실력을 향상해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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