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트리 Linktree 가입 및 사용법 : 인스타그램, 블로그 프로필 링크 여러개 연결하기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SNS를 사용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일 핫한 소셜미디어의 대표를 생각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인스타그램(instagram)이 먼저 떠오르지 않나요? 인플루언서들이 활보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고 자기들만의 리그를 하면서 소통하는 장이라고 할 수 있겠죠. 요즘은 셀프 브랜딩(self branding)을 하는 시대입니다. 개성 있고 특색 있는 자가 더 성공하는 기회를 많이 잡을 수 있죠. 그래서 저 또한 도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블로그를 하는 이유도 나를 성장시키기 위한 수단일 수도 있는거죠. 제가 지금까지 블로그 최적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리뷰를 했었죠. 그러면서 실제로 저의 티스토리가 성장하는 걸 눈에 띄게 볼 수 있었죠. 그러면서 여러 개의 소셜미디어를 만들게 되었죠. 현재 가지고 있는 SNS는 트위터(twitter), 인스타그램(Instagram), 네이버 블로그(Naver-blog),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blog)가 있죠. 이 모든 걸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링크트리(Linktree)입니다.

 

혹시 들어보셨나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분들이 프로필 링크에 달고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프로필을 방문해서 그 사람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너무나도 유용한 도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블록체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걸 보는 모든 분들이 잘되길 하는 바램으로 리뷰해보겠습니다.

 

 

 

 

 

링크 트리(Linktree) 가입방법

 

 

1) 링크 트리 사이트에 접속 or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저는 어플을 다운로드하였기 때문에 그 기준으로 리뷰할 거예요.

 

사이트 Click here

 

 

 

 

2) GET STARTED FOR FREE를 눌러줍니다.

 

 

 

 

3) 이메일(Email) 및 요구사항들을 입력해주고 Register(등록)을 클릭합니다.

 

 

 

 

4)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Name(이름)을 입력해준 후 자기를 나타낼 수 있는 카테고리를 골라줍니다.

 

 

 

 

5) 해당 서비스는 Free(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유료로 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6) 등록한 이메일로 들어가서 링크를 클릭해준 후 Continue(계속)을 눌러주면 가입이 완료된 겁니다.

 

 

 

 

링크 트리 사용방법 배우기

 

 

계정 만들기를 완료하였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사용해봐야겠죠.

 

 

1) My Linktree란에 있는 링크는 보면 본인의 링크 트리 URL 주소입니다. Add New Link(새로운 링크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링크는 본인의 SNS 및 블로그 URL을 추가해서 넣어줍니다.

 

 

 

 

 

2) Appearance (외형)을 꾸며줍니다. 보면 프로필 사진도 추가할 수 있는데 본인을 대표하는 사진을 넣어주고 테마를 설정해줍니다. PRO라고 자물쇠 표시가 되어있는 건 돈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없는 걸로 찾아서 해줍니다.

 

 

 

 

3) 아래는 제가 링크를 추가한 모습입니다. 뭔가 있어 보이죠? 오른쪽 상단에 슬라이드를 눌러주면 해당 URL ON/OFF 기능이 있습니다. 지우고 싶으면 당연히 휴지통 모양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 Tip - 인스타그램 URL을 여러개 넣어도 무방합니다. 대부분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하는 방법이죠.

 

 

 

4) 위에 처럼 링크를 다 했으면 완료된 거죠. 그렇다면 완성된 모습을 보겠습니다.

 

샬롱한의 Linktree Click

 

 

 

 

 

맺음말

 

제가 그림과 함께 설명하였듯이 링크트리(Linktree) 가입과 사용방법을 손쉽게 배우고 해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 링크를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나서 왠지 모를 뿌듯함이 느껴지더군요. 그만큼 열심히 살고있다는 증거가 된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최근에 예상치 못한 일들이 발생되면서 저의 열정이 한 풀꺾이는 상황이 왔죠. 마음을 다잡고 다시 열심히 해봐야 하는데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네요. 이 블록체인 트리가 나중에 잘 갖추어졌을 때 오는 시너지효과를 상상해보면서 힘을 다시 내봐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