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배당금 입금 확인 및 카카오톡 스마트알림 서비스 알리미 신청/해지 방법

반응형

 

요즘 주식은 너무나도 붐이죠. 여러분들은 주식은 어느 앱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제가 앞 전에 언급했듯이 저는 키움증권 영웅문 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은 언제 들어오는지 궁금하네요. 이거 끝나고 확인해봐야겠다. 저도 35주 정도 가지고 있는데 수익이 70퍼센트더군요!! 더 사놓을 걸 싶은데 주식을 시작하면 이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그런데 국내 주식보다는 해외 미국 주식을 많이 사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배당금을 받으려고 하는 거죠. 미국 주식은 많은 주식들이 배당을 하니까요.

 

전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에서 해외주식을 사죠. 저는 국내 주식을 사거나 배당금이 입금이 되면 카톡 알림이 오는데 글로벌에서는 안 와서 '여기선 안되나?' 싶었어요. 항상 문자로만 배당금에 대한 정보를 받곤 했죠. 그래서 제가 또 궁금한 걸 잘 못 참거든요. 그래서 키움증권 글로벌에서 이것저것 눌러보면서 찾기 시작했죠. 결국엔 저도 찾아내서 이 유용한 팁을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서는 다른 알림 옵션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엄청 편한 것 같아요. 진짜 요즘 우리 시대는 너무나 편리한 것 같아요. 다들 그렇게 생각하시지 않나요?

 

 

그렇다면 얼른 배당금 입금을 확인도 하고

카카오톡 스마트 알림 서비스 신청해서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보러 가보실까요?

 

 

 

 

 

- 목차 -

 

1. 배당금 1분 확인방법.

 

2. 카카오톡 스마트알림(PUSH) 신청.

 

3. 맺음말.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방법

 

 

1) 영웅문S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메인화면에서 메뉴 -> 업무 -> 배당입금내역 순서대로 클릭해줍니다.

 

 

3)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배당 입금내역에서 조회하고 싶은 날짜를 설정하고 조회를 하면 나옵니다.

 

5) 배당금 입금 합계(세후)로 기본으로 나오는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세전도 볼 수 있어요.

 

저는 이번에 퀄컴, 알트리아그룹 배당금이 효자노릇(?)을 하네요.

 

 

 

 

 

 

 

 

카톡 스마트 알림 서비스 신청/해지 방법

 

 

1) 메인 홈으로 접속합니다. HOME에서 벨소리 모양을 클릭해줍니다.

 

2) 알리미 '신청하기'를 클릭해줍니다.

 

 

3) 스마트알림 신청을 위한 마케팅 제공 동의 설정에서 '예' 클릭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해지하고 싶으면 저 초록색 보이시죠? 저거 누르면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4) 여기에서는 다른 옵션들도 선택해서 카카오톡이나 SMS(문자메시지)로 알림을 받는 걸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배당금 입금 결과 통보를 원하는 것이니까 카카오톡에 체크를 해주고 '알리미 등록'을 눌러줍니다.

 

 

5) 저는 알리미 등록 후에 카톡으로 배당금 입금 알림 톡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알트리아 그룹(MO)을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 몇 주 담아놨습니다. 15 USD(세후) 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네요.

 

 

 

맺음말

 

주식하면서 느끼는 건데요. 정말로 많은 주식들이 있어요.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는 눈을 키우는 게 쉽지 않아 보입니다. 저는 처음에 욕심을 부려 깨달은 점이 있기 때문에 천천히 거북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배당금을 많이 주는 주식은 급락할 때마다 줍줍 합니다. 그게 생각보다 좋은 점이 있더군요. 알트리아그룹이 급락했을 때 샀기 때문에 주식도 오르고 배당도 받고 일석이조죠. 여러분들도 성투해서 수익실현을 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3차 재난지원금 대상기준 및 신청하는 방법

숨겨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현금화 시키는 방법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SSG(쓱)페이로 전환하는 방법 (+사용처)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해외주식 배당옵션 선택 및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