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러닝앱 달리기 어플 추천 런 클럽 Nike Run club 기능 사용법

반응형

 

 

제가 포스팅했듯이 마라톤 대회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 제일 처음 참여했던 대회는 아디다스에서 주관하는 마이런(MIRUN)을 참여했죠. 그 이후로 5번 더 했어요. 사실 작년에는 한국 메이저 마라톤 동아마라톤 풀 마라톤(Full marathon, 42.195km)를 참여하려고 했으나 다들 아시다시피 코로나의 영향으로 모든 대회들이 취소되고 버츄얼로 대체가 되었죠. 나름 100일 전부터 D-day를 정해놓고 연습도 했었는데 아쉬웠습니다.

 

동아마라톤은 국제마라톤이기 때문에 규모가 상당히 크죠. 러너들이 마라톤 경기를 준비할 때 자신의 페이스를 아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컨디션 조절도 잘하고 페이스가 흐트러짐없이 완주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마라톤 연습을 할 때 사용한 나이키 러닝앱 런 클럽 (Nike Run Club)에 대해서 살펴보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나이키 러닝앱 Nike run club 사용법

 

2) 러닝기록 꾸미기 및 기능

 

3) 맺음말

 

 

 

나이키 러닝앱 Nike Run Club 사용법

 

 

1) 안드로이드는 Play store(플레이스토어) / 애플은 Apple App store(애플앱스토어)에 접속해서 Nike run club을 검색 후 다운받아주세요.

 

 

2) 아래 아이콘 모양이 나이키 러닝앱 런클럽입니다.

 

 

3) 다운을 받았다면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4) 실행시킨 후 아이디를 만듭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러닝기록을 시작하고 싶다면 시작을 눌러주세요. 만약에 언어가 영어라면 설정란에서 한국어로 변경해주세요.

 

 

5) 멈추고 싶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끝내고 싶으면 정지를 꾹 눌러주면 기록이 측정이 됩니다. 달리기 했던 장소도 지도로 표시가 됩니다. 정말 보기 편하게 되어있어요. 화면에서 보이듯이 러닝에 대한 기록이 나와있어요.

 

* 페이스 / 시간 / 칼로리 등.

 

 

 

 

 

 

 

러닝기록 꾸미기 및 다양한 기능

 

 

1) 화면 상단의 줄 3개 그려져있는 아이콘(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2)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활동은 본인이 지금까지 달리기 했던 활동들에 대한 기록이 나옵니다.

 

 

3) 활동에는 달성 기록과 러닝레벨이 나옵니다. 엠블럼도 주기때문에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요.

 

 

< 내 활동 꾸미는 방법 >

 

1) 공유버튼을 눌러줍니다.

2) 러닝데이터의 타입을 선택하세요.

3) 스티커에서 본인이 원하는 모양의 Sticker를 선택하여 꾸며주세요.

4) 화살표를 누르면 휴대폰 갤러리에 저장이 됩니다. 

 

 

 

맺음말

 

요즘은 러닝의 횟수가 줄어들고 집에서 홈트를 많이 하는 경향이 있어요. 미세먼지가 좀 더 양호해지면 그땐 날씨가 괜찮아 질 것 같네요. 러닝 관련 포스팅을 하니까 달리고 싶네요. 오늘은 퇴근 후에 좀 쉬다가 달리기를 하러 나가야겠습니다. 나이키 러닝앱을 실행해서 페이스도 조절하면서 달려야겠네요. 다음 마라톤 대회를 참가를 위해서!!

 

 

달리기 효과 러닝 다이어트 세계 6대 마라톤 WMM 대회 국가정보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or 비지니스 계정 1분만에 전환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