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광고 단가 높은 키워드 확인하는 구글 플래너 가입 및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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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제는 좀 더 티스토리를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1년이라는 시간 동안 글도 써왔고 어느 정도 블로그에 대한 공부를 했으니 한 번 시작한 김에 더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을 먹게 되었죠. 저는 아직 1일 1포스팅만 대부분 하고 있는데 만약에 황금 키워드 찾는 방법과 CPC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확인하게 되면 좀 더 지금보다는 높은 애드센스 수익을 가져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서 정보를 얻어가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어 뿌듯함을 느낄 수 있기도 하고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여러분들은 구글 플래너(Keyword planner)를 알고 계시나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가입 및 사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플래너

 

 

 

 

 

-목차-

 

1) CPC란?

 

2) 구글플래너 가입하기

 

3) Keyword planner에서 CPC 단가 높은 키워드 찾기

 

4) 맺음말

 

 

 

 

 

CPC란?

 

 

영어 Cost Per Click의 줄임말로 인터넷 검색엔진(Google, naver, daum 등)에서 사람들이 검색을 위해 특정 키워드를 입력 후 접속한 홈페이지의 광고 배너 또는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클릭 횟수 당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입니다.

 

 

구글플래너 가입하기

 

 

1) 구글플래너(Keyword planner)에 접속해줍니다.

 

Click here

 

저는 가입한 상태로 그림으로 못 보여주지만 키워드로 말씀해드릴게요.

 

 

2) 상단에 로그인을 누르면 구글 아이디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CPC

 

3) 화면이 뜨면 아래 순서와 키워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1. 주요 광고 목표 선택 -> 전문가 모드로 전환

2. 캠페인 성공적 운영의 도움이 될 목표 선택 ->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3. 고객님의 비즈니스 정보 입력 -> 그냥 '제출'을 눌러주세요.

 

 

 

 

 

구글 플래너 CPC 단가 높은 키워드 찾기

 

 

1)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해주세요.

 

단가를

 

2) 새 키워드 찾기를 눌러주세요.

 

맞춰보자

 

3) 키워드로 시작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 후 실적 거두 기를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4) 저는 '영어공부' keyword를 입력했습니다. 검색하면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범위)와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고 범위)가 있습니다. 이걸 보면서 CPC 단가가 높은 걸 찾아서 키워드로 잡아가는 거죠.

 

키워드

 

 

맺음말

 

해당 구글 플래너를 이용하여 월간 평균 검색량과 경쟁 CPC 단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최적의 키워드란 검색량이 많고 경쟁이 낮고 CPC 단가가 높은 키워드로 좋은 것이죠. 하지만 이렇게 수치가 나와있어도 그런 황금 키워드를 찾아내는 건 쉽지 않습니다. 저도 잘 모르기 때문에 많은 수익을 못 가지는 거겠죠. 오늘의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찾기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도 꿀팁으로 찾아뵐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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