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발급 방법 3분 간단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사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세금 관련 및 각종 문서 업무들은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있어 정말 편리한 사이트라서 자주 애용하는 편이죠. 오늘은 많은 업무 중에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및 삭제 그리고 수정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겁니다.

 

저도 처음에 접할 때는 어려웠거든요. 그런데 익숙해지고 나니 3분 만에 후딱 할 수 있죠. 그렇다면 본론으로 중요한 돈을 관리하는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하는 방법 그림으로 알아보면서 따라 해 보러 가시죠.

 

 

메인문구

 

 

 

 

 

-목차-

 

*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및 삭제

 

*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후 발급하는 방법

 

* 맺음말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및 삭제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Click here

 

 

 

2) 메인에서 조회/발급 -> 발급 -> 수정발급 순서로 클릭해주세요.

 

수정발급-클릭

 

3) 당초 발급분 선택에서 해당 계산서를 조회해야 하는데 승인번호를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승인 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것보다 그냥 승인번호 모르는 경우에서 '세금계산서 조회하기' 누르시는 게 더 빠른 업무가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조회

 

4) 수정 세금계산서 조회에서 조회 기간을 설정하고 업체를 선택 후 '수정 세금계산서 발급'을 눌러주세요.

 

업체-선택

 

5)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및 삭제를 원하는 경우는 수정 사유 선택에서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등'을 클릭하세요.

 

전자세금계산서-취소-사유-클릭

 

6) 아래 그림을 보게 되면 합계금액, 공금 가액, 세액이 마이너스로 되어있죠. 이렇게 되면 취소가 된다는 뜻이죠. 확인을 하셨다면 '발급하기'를 클릭하세요.

 

 

취소-글-확인

 

 

7) 수정 전자세금계산서 팝업창이 뜨면서 업체에 대한 정보가 뜨죠. 정보가 맞는지 최종적으로 체크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한 본인 회사 메일과 업체 메일로 수정발급에 대한 최종 메일이 발송됩니다. 그러면 완료죠.

 

취소완료-이메일-전송

 

 

전자세금계산서 수정하는 방법

 

 

1) 위와 같이 수정발급을 누르고 수정을 원하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조회 후 선택해줍니다.

 

 

2) 이번에는 수정 사유에서 '기재사항 착오 정정 등'을 클릭해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수정-사유-선택

 

3) 공급자, 공급받는 자, 합계금액, 공급가액, 세액, 날짜, 품목 등 수정할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되었죠. 수정을 원하시는 부분을 고치고 꼼꼼히 최종 확인 후 '발급하기'를 눌러주시면 완료됩니다.

 

원하는정보-수정

 

 

맺음말

 

이렇게 해서 오늘의 생활 속 유용한 정보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및 삭제 그리고 수정하여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어려운 사업장도 있으시겠지만 힘내세요.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직장인 이직자, 퇴사자 대상 국세청 홈택스 이용

'스마트사인' 전자서명 인증서 가입 등록 및 해지하기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PDF 다운방법 with 대한민국 법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