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사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세금 관련 및 각종 문서 업무들은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있어 정말 편리한 사이트라서 자주 애용하는 편이죠. 오늘은 많은 업무 중에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및 삭제 그리고 수정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겁니다.
저도 처음에 접할 때는 어려웠거든요. 그런데 익숙해지고 나니 3분 만에 후딱 할 수 있죠. 그렇다면 본론으로 중요한 돈을 관리하는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하는 방법 그림으로 알아보면서 따라 해 보러 가시죠.
-목차-
*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및 삭제
*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후 발급하는 방법
* 맺음말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및 삭제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메인에서 조회/발급 -> 발급 -> 수정발급 순서로 클릭해주세요.
3) 당초 발급분 선택에서 해당 계산서를 조회해야 하는데 승인번호를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승인 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것보다 그냥 승인번호 모르는 경우에서 '세금계산서 조회하기' 누르시는 게 더 빠른 업무가 됩니다.
4) 수정 세금계산서 조회에서 조회 기간을 설정하고 업체를 선택 후 '수정 세금계산서 발급'을 눌러주세요.
5)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및 삭제를 원하는 경우는 수정 사유 선택에서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등'을 클릭하세요.
6) 아래 그림을 보게 되면 합계금액, 공금 가액, 세액이 마이너스로 되어있죠. 이렇게 되면 취소가 된다는 뜻이죠. 확인을 하셨다면 '발급하기'를 클릭하세요.
7) 수정 전자세금계산서 팝업창이 뜨면서 업체에 대한 정보가 뜨죠. 정보가 맞는지 최종적으로 체크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한 본인 회사 메일과 업체 메일로 수정발급에 대한 최종 메일이 발송됩니다. 그러면 완료죠.
전자세금계산서 수정하는 방법
1) 위와 같이 수정발급을 누르고 수정을 원하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조회 후 선택해줍니다.
2) 이번에는 수정 사유에서 '기재사항 착오 정정 등'을 클릭해주세요.
3) 공급자, 공급받는 자, 합계금액, 공급가액, 세액, 날짜, 품목 등 수정할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되었죠. 수정을 원하시는 부분을 고치고 꼼꼼히 최종 확인 후 '발급하기'를 눌러주시면 완료됩니다.
맺음말
이렇게 해서 오늘의 생활 속 유용한 정보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및 삭제 그리고 수정하여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어려운 사업장도 있으시겠지만 힘내세요.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생활정보 >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예약 및 cyworld 부활 날짜 시기 (11) | 2021.06.09 |
---|---|
멜론 이용권 해지 모바일 및 PC로 쉽게 하는 방법 (2) | 2021.06.06 |
한글 워드 변환 및 저장 네이버 오피스로 쉽게 하기 (2) | 2021.06.05 |
사이트 바로가기 만들기 1분만에 바탕화면 아이콘 추가하기 (8) | 2021.06.03 |
얀센 백신 대상자 및 예약 신청 방법 (4) | 2021.06.01 |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 쉬운 방법 (5) | 2021.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