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 및 PDF 저장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업하시는 분이라면 내 업종 코드가 뭔지 알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 증명할 때 필요합니다. 그런 경우 국세청 홈택스에서 해당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증명서나 확인서를 발급하는 곳은 홈택스에 왠만하면 다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혜택을 받기 위해 업종 Code 정보가 필요하다고 해서 제가 해드렸죠.

 

본론으로 들어와서 오늘은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 그리고 PDF 저장하는 방법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글 보시면서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업종코드-확인서-관련-포스팅-메인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 및 PDF 저장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공식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

 

국세청-홈택스-접속하기

 

2.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로그인-클릭하기

 

3. 원하는 로그인 방식을 통해 Login 해줍니다.

 

로그인-진행하기

 

4. 메인 화면에서 My 홈택스 눌러주세요.

 

MY-홈택스-누릅니다

 

 

 

 

5. 기타 세무정보를 클릭하세요.

 

기타-세무정보-클릭하세요

 

6. 사업자등록사항 및 담당자 안내 누릅니다.

 

사업자등록사항-및-담당자-안내-누르기

 

7. 제일 오른쪽 상세 보기 '보기' 클릭하세요.

 

상세보기-누릅니다

 

8. 여러분 사업자 주업종Code 조회 완료됩니다. Ctrl+P (인쇄)를 눌러주세요.

 

주업종코드-숫자-조회-완료

 

9.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을 위해 PDF 표시 후 저장 누릅니다.

 

주업종코드-확인서-발급-완료

 

10. 해당 파일을 원하는 위치에 저장하면 됩니다.

 

PDF-파일-저장하기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갱신 (기업은행) 5분이면 끝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목요일이네요. 금요일 오기 전 날이 전 좋더군요. 오늘은 금융 관련 유용한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싶은데요. 여러분들 중 국세청 홈택스에서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국세청 홈택스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하는 분이라면 필수로 적응해야 하죠. 전자세금계산서나 여러 가지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 그중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PDF 저장까지 해보았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