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운전자 추가 및 변경 방법 with 삼성화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결혼을 하고 나서 제가 와이프 운전을 가르쳐 주기로 했습니다. 부부끼리 운전을 가르쳐 주면 싸움 난다고 하는데 그래도 저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그런데 혼인신고를 안한 상태라 제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 가족이 와이프에게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범위를 확대해야 했죠. 보험료를 더 내긴 해도 이게 나은 선택이죠.

 

저처럼 운전자 범위 확대 혹은 축소를 원하는 분들은 제가 아래에 정리한 정보를 보고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확대는 보험료 올라가고 축소는 환급을 받을 수 있어요. 그럼 자동차보험 운전자 추가 및 변경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삼성화재를 가입한 분들에게 해당이 되겠네요.

 

 

자동차보험-운전자-추가-관련-포스팅-메인

 

 

 

 

자동차보험 운전자 추가 방법 (삼성화재)

 

 

1. 삼성화재 다이렉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삼성화재-다이렉트-홈페이지-접속

 

2. 보험료 계산 종료를 클릭하고 팝업이 뜨면 닫기를 눌러주세요.

 

종료-누르기

 

3. 메인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누릅니다.

 

로그인-클릭하기

 

4. 로그인 방법을 선택 후 로그인 완료해 주세요.

 

로그인-방식-선택-후-login-진행

 

5. 계약관리 -> 자동차보험 계약 변경 순서로 클릭합니다.

 

자동차보험-계약-변경-누릅니다

 

6. 운전자 범위 축소 및 확대 최저 연령 운전자 변경 클릭합니다.

 

운전자-범위-축소-및-확대-클릭하기

 

 

 

 

7. 계약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후 계약 변경 / 추가정보 등록하기 누릅니다.

 

계약자-이름-주민번호-입력-후-등록하기-누릅니다

 

8. 보험 계약된 차량 선택 후 변경 시작일을 선택 후 다음을 누릅니다.

 

보험계약-자동차-선택-및-계약일-변경-날짜-선택

 

9. 운전자 정보에서 원하는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저는 제 차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하기 위해 누구나 운전 옵션을 선택하였습니다.

 

기존은 가족으로 지정되어 있었어요. 각 옵션을 클릭하면 해당 범위가 누구인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운전자-정보-변경할-옵션-선택하기

 

10. 그리고 SMS 만기안내 연락 정보 확인 후 변경 후 보험료 확인 후 추가 내야 할 혹은 환급받을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저는 추가로 내야 해서 다음을 누른 거예요.

 

보험료-확인-후-추가-혹은-환급-진행하기

 

11. 보험료를 결제할 신용카드 정보 입력 후 본인 인증 해줍니다.

 

보험료-결제할-신용카드-입력-후-본인-인증

 

12. 아래와 같이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운전자 추가 완료되었습니다. 누구나 운전할 수 있도록 설정했어요. 비싸긴 하지만 2년 정도는 유지해야 할 듯싶어요.

 

자동차보험-운전자-추가-완료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비 할인 ECO 마일리지 특약 주행거리 사진등록하는 방법

1주일 전쯤인가? 제가 아마도 기아 오토큐(Auto Q)에 가서 차량 정기점검을 받았죠. 엔진오일도 갈고 타이어 얼라인도 다시 점검받아서 원래 제가 RPM을 올리면서 가속 시 그르릉 거리는 소리가 났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위의 잘 정리된 사진과 자세한 설명을 보시면서 자동차보험 운전자 추가 쉽게 하실 수 있었을 겁니다. 내가 원하는 운전자 범위 확대 및 축소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습니다.

 

인원을 늘리는 경우 추가 보험료를 더 내야 하는 경우가 생기고 줄인다면 환급받을 금액이 발생됩니다. 여러분의 상황을 잘 고려해서 선택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게시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