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Tiny PNG 로 웹사이트/블로그 로딩속도 개선

반응형

 

 

블로그나 개인 도메인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처음에는 고민이 되지 않으나 나중에 포스팅에 사진의 갯수가 많이지면서 로딩이 좀 느리다는 걸 느낄 수 있죠. 사이트 로딩이 느려진다는 건 방문자가 유입 시 느린 속도에 이탈을 하게 될 가능성을 높이는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초창기에 속도에 관해 많은 신경을 쓰진 않았었죠. 

 

그러던 도중 제가 올리는 무료사진 홈페이지에서 받은 사진들이 용량이 크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본 2MB가 되더군요. 그게 축적되고 있다 보니 당연히 블로그 포스팅에 사진이 용량이 높은 사진이 많을수록 로딩 속도가 다른 포스팅과 비교해서 현저히 느려지는 것이죠.

 

솔직히 속도는 체감상 크게 느껴지지 않으나 너무 무거운 것 보단 낫겠죠.

그렇기에 오늘은 글쓰기에서 사진 업로드 시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This is so easy and comes in handy.

Let's give it a shot.

 

 

사진용량 줄이는 방법

 

 

1) 아래 하이퍼링크에 접속을 한다. 이 곳에서는 PNG, JPG 파일들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 사진 줄이는 방법 - TinyPNG

 

 

2) 메인화면에 아주 귀여운 판다가 우릴 반겨주고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있다고 겁먹지 마시고 친절하게 화면에서 사진을 넣으라는 큰 박스가 있을 겁니다. 그걸 클릭해주면 됩니다.

 

 

3) Click 을 하게 되면 사진을 열 폴더를 선택하는 창이 뜰 겁니다. 거기서 본인이 올리고 자하는 사진의 경로를 찾아서 사진을 클릭하여 넣고 열기를 눌러줍니다.

 

 

 

 

4) 그림처럼 Compressing (압축중) 메시지가 뜹니다.

 

 

5) 압축이 완료되면 37%나 감소된 용량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사진에 따라 비율이 다릅니다. 대부분 50% 정도 되는 것 같아요 )

 

 

6) 옆에 download 를 클릭한 후 저장하고자 하는 파일에 저장을 해줍니다.

 

 

7) 글쓰기로 돌아와서 사진첨부를 해서 용량 줄인 파일을 클릭해 첨부를 해주면 완료입니다.

 

 

그런데 사진이 많으면 어떻게 하나요? 이것도 무척이나 쉽습니다.

 

 

 

사진 여러장 한 번에 용량 줄이는 방법

 

 

1) 동일한 사이트 접속 -> 사진첨부 박스를 눌러줍니다.

 

 

2) 저장된 파일경로에서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파일을 전부다 클릭해 열기를 눌러줍니다.

 

 

3) Panda 가 42%의 용량을 먹어버렸네요. 참 귀엽죠?

 

 

4)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정해주고 압축파일을 저장합니다. 그리고 압축을 푼 후 사용하시면 끝입니다.

 

 

 

 

맺음말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하시면서 느끼겠지만 신경 써줘야 하는 부분이 은근히 많아집니다. 애드센스라던지 사이트 속도라 던지요 그렇기 때문에 부지런하면 더 성장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죠.

 

이렇게 간단한 것이라도 정보가 없다면 적용할 수 없게 되는 겁니다. 그렇기에 작은 부분이라도 신경 써주는 것도 좋은 것 같네요. 오늘 제 포스팅을 보고 사진 용량을 쉽고 간단하게 줄이는 방법을 확실히 아셨으니까 사용해보세요. 사진 업로드를 많이 하시는 분들께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