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지심, 열등감 뜻과 차이점 및 영어로 말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간이라는 동물은 정말로 다양한 감정, 기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분에 따라 하루가 달리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평소에 그냥 넘어갈 사소한 일도 커져버리는 상황이 생겨버리죠.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행동하는 게 중요하지만 말이 쉬운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감정 컨트롤을 한다고 하지만 터져버리는 경우도 허다하죠. 여러분들은 감정조절을 잘하는 편인가요?

 

오늘은 관련해서 자격지심, 열등감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두 단어가 비슷한 것 같지만 약간 다른 차이점을 설명해볼게요. 추가로 자격지심, 열등감 영어로 말하기 시간도 가져볼게요.

 

 

글-제목입니다

 

 

 

자격지심, 열등감 뜻과 차이점 비교

 

 

이 두 단어의 공톰점은자기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마음을 가진 것입니다.

 

그리고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비교해볼게요.

 

자격지심 뜻
: 자기가 한 일에 대해서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마음입니다. 즉, 자기 자신을 괴롭히는 거죠.

 

 

자격지심-열등감-뜻

 

 

열등감 뜻
: 다른 사람과 비교했을 때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감정을 말합니다. 자존감이 부족하다고 말할 수 있죠.

 

 

사람마다 각자의 장점과 단점이 존재합니다.

누구도 절대 완벽할 수 없습니다.

과연 백만장자들이 완벽할까요?

그분의 나름대로 힘든 점이 있을 겁니다.

그분도 결국엔 우리와 같이 감정을 느끼는 인간이라는 거죠.

 

그런데 자기보다 잘난 사람들을 부러워하면 자기 자신을 부정하며 깎아내리고 열등하다고 생각을 한다면 우울증이 생기고 심해지면 사회생활에서 대인관계가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질투함을 느끼고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자존감이 낮아질 때도 있습니다. 그 사람과 다름을 인정하고 나만의 장점을 생각하며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려고 노력을 합니다.

 

여러분들은 열등감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하시나요?

 

 

 

 

영어로 말하기

 

 

inferiority complex
: an intense personal feeling of inadequacy, often resulting in the belief that one is in some way deficient, or inferior, to others.

출처 wikipedia

 

자격지심, 열등감 영어로 inferiority complex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문과 맺음말

 

 

▼ What should I do to overcome an inferiority complex?

- 열등감을 극복하려면 전 무엇을 해야 하나요?

 

 

▼ It's all because of the inferiority complex. Just stop torturing yourself.

- 그건 모두 자격지심 때문이야. 이제 그만 너 자신을 고문시켜.

 

 

Inferiority complex 예문.txt
0.00MB

 

 

어떻게 하다 보니 제가 너무나 진중한 이야기를 해버렸네요. 괜히 글 쓰다 보니까 제 자신에 대해 돌아보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버렸네요. 인생에서 확실한 건 그 아무도 완벽할 순 없다는 거죠.

 

이렇게 해서 오늘은 열등감, 자격지심 뜻과 차이점을 알아보았고 영어로 말하는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감정을 심각하게 느끼시는 분들 자존감을 높이는 노력을 해보시고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멀리서 응원할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