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목차 만들기 순서대로 깔끔하게 알려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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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리는 한글이나 워드로 논문을 작성합니다. 아니면 회사 각종 문서들도 작성하죠. 상용화되어있는 게 아무래도 해당 소프트웨어라 공유하기 쉽죠.

 

그리고 정렬하는 기능들도 있어 보기 깔끔하게 정리하면 눈에 잘 들어오는 문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유용한 기능들 중 워드 목차 만들기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래 첨부된 그림들과 자세한 설명들을 순서대로 읽다보면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눈으로만 보시지 말고 따라 해 보면서 진행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해내실 수 있을 거예요.

 

 

워드-목차-관련-포스팅-썸네일

 

 

 

워드 목차 만들기

 

1. 우선 Microsoft office word를 실행합니다.

 

word-실행해줍니다.

 

2. 목차에 들어갈 항목들을 적어주세요.

 

항목들을-입력하세요

 

3. 항목들을 전체 드래그 후 제목 2를 클릭하게 되면 왼쪽 탐색에 항목들이 표시됩니다.

 

항목들-드래그-후-제목-클릭하기

 

4. 전체 다 드래그하지 않은 상태에서 참조에서 자동 목차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잠깐의 정보는 내용 밑 하위 제목들을 계단식으로 표시하고 싶다면 제목 1,2,3,4 순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저는 계단 순서는 복잡해 보여서 적용하지 않겠습니다.

 

참조에서-자동-목차-클릭

 

5.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워드 목차 만들기 완성이 됩니다. 각 제목별로 목차에 맞는 페이지 넘버가 부여가 됩니다. 그래서 제목을 Ctrl 키를 누른 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생기는 거죠.

 

각-항목-별-페이지-넘버-부여됨

 

 

 

 

6. 보기 -> 여러 페이지 클릭 후 제목별로 알맞은 글들을 작성해주세요.

 

항목별-내용-작성하기

 

7. 내용이 전부 다 작성이 되었다면 목차 업데이트를 클릭해주면 페이지 번호가 알맞게 업데이트됩니다.

 

페이지-번호만-업데이트-실행하기

 

8. 아래처럼 페이지 넘버가 각 항목별 page에 맞게 수정이 되었습니다.

 

워드-목차-만들기-완성

 

9. 수동으로 만들고 싶다면 수동 목차를 클릭합니다.

 

수동-목차-클릭하기

 

10. 그러면 일반 형식이 나오는데 여기에 알맞게 문구를 넣어줘서 작성하면 됩니다. 하지만 수동은 페이지 링크 연결이 적용되지 않아 위치를 추적하고 콘텐츠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템플릿을-이용해-원하는-내용-입력하기

 

11. 저는 아래처럼 수동으로 변경해보기도 했으나 자동이 더 편리한 것 같아요.

 

word-수동-목차-만들기-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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맺음말

 

위와 같이 순서대로 깔끔하게 워드 목차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어렵지 않게 리스트를 만들어보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하다 보면 이해가 쉬울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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