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김녕 맛집 갈치조림과 전복돌솥밥 환상조합 식당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도 하면 해산물입니다. 전복, 해삼, 멍게, 소라, 딱새우, 다금바리 등 여러 가지 해산물을 접하게 됩니다. 회로도 많이 먹고 코스요리를 가지고 있는 식당들도 많습니다.

 

갈치, 고등어, 우럭구이도 밥도둑이죠. 신선한 재료로 사용하는 식당들도 많아 인기가 많지만 대부분 음식 가격이 비싼 건 사실입니다. 확실히 비싸요.

 

그중 오늘은 제주 김녕 맛집 밥반찬으로 최고인 갈치조림과 전복돌솥밥 환상 조합 식당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아버지 친구분이 제주도에 사시는데 로컬 맛집이라고 해서 가봤는데 최애 식당이 되어버렸습니다.

 

 

 

제주-김녕-맛집-관련-포스팅-썸네일

 

 

 

제주 김녕 맛집 갈치조림 전복돌솥밥 강추

 

 

* 식당 이름은 방모루입니다. 외부모습은 아래와 같아요. 대표메뉴가 간판에 있습니다. 그만큼 그 메뉴에 자부하기에 넣어놓으셨을 겁니다. 주차장은 가게 바로 옆이나 앞에 많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밥 먹고 김녕해수욕장이 바로 근처에 있으니 걸어서 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저는 겨울아침이라 너무 추워 근처까지 걸어가다가 추워서 다시 차에 들어간 후 다른 목적지로 향했죠.

 

방모루-식당-외부-전경

 

*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 혹은 8시입니다. 요일마다 다르니 꼭 가시기 전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정기휴무는 매주 일요일입니다. 가게 내부는 동네 맛집처럼 깔끔하게 되어있고 약 최대 15팀 정도 수용가능해 보입니다.

 

사장님이 한가할 때 피아노를 치시나 봐요. 인테리어가 정겨운 느낌이 들고 일하시는 분들의 인상도 너무나 좋았어요. 저는 아침 일찍 일정을 시작하기 위해 아침 9시 오픈되자마자 첫 손님으로 들어갔습니다.

 

식당-인테리어-내부-디자인

 

* 와줘 고맙수예 제주도 방언으로 귀엽게 환영메시지가 있네요. 가격은 아래 메뉴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절음식 물회도 있어요. 조림, 구이, 물회, 식사, 주류 종류별로 있으니 확인하시고 원하는 메뉴를 드셔보세요.

 

  • 갈치조림 : 5만 원 (2인)  / 전복돌솥밥 : 15,000원

 

제주-김녕-맛집-방모루-메뉴-및-가격-정보

 

* 기본 반찬은 아래 전과 각종 반찬이 나옵니다. 전에 깍두기를 올려 먹으니 너무나 맛있었네요. 드디어 기다리던 조림이 나왔습니다. 무와 대파도 같이 졸여 나오는데 일단 비주얼 자체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크기가 큽니다.

 

기본-반찬-및-갈치조림

 

* 그리고 돌솥밥도 나왔어요. 톳이랑 전복 양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그릇에 덜어놓고 누룽지 해 먹으려고 뜨거운 물을 부어놓고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담백하고 전복도 손질이 잘 되어있어서 톳과 같이 먹으니 담백하고 건강한 맛입니다. 조미료 냄새가 전혀 없었어요. 제주 김녕 맛집 인정합니다.

 

맛있고-담백한-전복돌솥밥

 

* 사장님이 갈치 먹는 방법을 설명해줘서 손쉽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일단 살이 너무 부드러웠고 비린내가 나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가시 바르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무와 대파도 양념이 잘 배어있었네요.

 

갈치살과 국물을 숟가락으로 같이 먹으니 입안에서 살살 녹았어요. 내장도 비리지 않아 전부 다 먹었습니다. 전복밥을 시켜서 나온 고등어조림도 맛있었으나 갈치가 훨씬 더 맛있네요.

 

갈치조림과-고등어-조림

 

* 고등어 빼고 옥돔, 전복, 갈치, 각종 해산물은 국내산입니다. 김치도 국내산으로 직접 담갔습니다. 어쩐지 맛나더군요. 오가닉 한 맛들을 다 가지고 있어 입안의 텁텁한 맛이 없었어요.

 

재료-원산지-정보

 

* 2명이서 갈치조림과 전복돌솥밥을 깔끔하게 클리어했습니다. 환상 조합이었어요. 마지막에 누룽지를 먹는데 담백 그 자체라 건강한 식사를 한 것 같아요. 다음에는 꼭 옥돔구이를 먹어보겠습니다.

 

다-먹어버린-음식들-및-식당-명함

 

 

 

제주 공항근처 고기국수 먹돌 자세하게 리뷰 (맛부터 예약까지)

안녕하세요. 저는 2022년 연말 휴가로 제주도 4박 5일 여행코스를 계획하여 다녀왔습니다. 매일매일 여행 다니는 동안 바로 포스팅을 할 수 없어 이제 밀린 숙제 하듯 쓰기 시작하네요. 제주도 공

simplelife77.tistory.com

 

 

위치 및 후기 정리

 

이와 같이 저는 제주 김녕 맛집 방모루 내돈내산 후기 작성해 보았습니다. 정리하자면 주차장은 근처에 넓은 공간이 많기에 걱정 안 하셔도 되고 오픈시간은 아침 9시입니다. 정기휴무는 일요일이에요.

 

물회는 계절음식이고요. 대표메뉴는 갈치조림과 전복돌솥밥 같습니다. 하지만 다음에 다른 것도 먹어보고 싶어요. 조림도 너무 짜지 않고 밥도둑이었습니다. 다음에 오면 또 재방문할 예정입니다. 결론은 추천해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