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라인 뜻 align 의미 제대로 숙지해서 활용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회사에서 자동차 부품 설계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 부품에 문제가 생겨 설계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다른 부품들에 영향이 있는지 확인해봐야만 합니다.

 

다른 부품들에 영향이 있을 경우 그 팀과 얼라인 후 최종 설계안을 진행해야만 합니다. 타 팀과 협의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그 팀은 어이가 없고 무시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드는 경우가 생기죠.

 

그렇기에 회사에서는 혼자서만 일하는 게 아니라 단체 생활이기에 사람들에 대한 배려를 당연히 해줘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가끔 자기중심적으로 이기적으로 행동하는 분들이 있어 답답해요.

 

오늘 숙지할 내용은 얼라인 뜻 그리고 align 의미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제대로 숙지해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래 잘 살펴보세요.

 

 

 

얼라인-뜻-포스팅-메인

 

 

 

얼라인 뜻 align 의미 파악

 

캠브릿지 참고해서 작성해요.

 

Meaning(의미)
얼라인 뜻

align
:  to put two or more things into a straight line, or to form a straight line.

: to be the same or similar, or to agree with each other to make two things do this.

 

 

얼라인 뜻 대표적으로 2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는 2개 혹은 더 많은 것들을 나란히 정렬하다, 조절해서 맞추다 의미를 가집니다. 두 번째는 서로 의견을 조절해서 일치하게 하다 (서로 나란히 동의하다), 즉 의견을 조절해서 서로 맞추는 느낌이죠.

 

예시를 간단하게 하나 들어보자면 우리가 회사에서 각 다른 부품의 2가지 팀이 있습니다. 한 팀이 설계 변경을 하는데 다른 한 팀에 영향이 있을 것 같아 서로 이야기하여 설계안을 맞추고(얼라인) 진행하는 거죠.

 

회사에서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꼭 임팩트가 있는 타 팀들과 얼라인 후 최종 결정을 하는 게 좋습니다. 단독적인 선택은 다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죠.

 

 

 

어레인지 뜻 앞으로는 당당하게 이해하고 사용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회의는 아이디어를 내거나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많이 하게 됩니다. 주기적으로 회의 날짜를 어레인지 해서 보고를 하는 시간을 가지죠. 그러면서 프로젝트 및 제품 개발

simplelife77.tistory.com

 

 

대화문과 예문

 

 

< Today dialogue >

 

 

A: There are some issues raised during the build.

 

 

B: Yes, I'm aware of them and have solutions.

 

 

A: Awesome, We should align with other teams on them.

 

 

B: Sure, I will open a meeting.

 

 

A: Thanks. Don't forget to send the meeting invitation.

 

 

 

 

< 오늘의 대화문 >

 

 

A: 빌드 타는 동안 이슈 몇개가 생겼어.

 

 

B: 네, 숙지하고 있고 해결책도 있습니다.

 

 

A: 좋아, 그 해결책들을 다른 팀들과 얼라인해야 해.

 

 

B: 그럼요, 미팅을 열게요.

 

 

A: 고마워, 모두한테 회의 초대장 보내는 거 잊지 말고.

 

 


Example(예문)

* Let's make sure we align on the final agenda.

- 마지막 안건에 대해 맞춰서 진행하도록 합시다.

 

 

* I'm trying to align with her on that.

- 그것에 대해 그녀와 얼라인(서로 의견을 조절하려고) 시키려고 노력 중이야.

 

 

* I'd like to align with you on the progress of the project.

- 그 프로젝트에 대해 당신과 얼라인하고 싶습니다.

 

 

* Let's align our goals.

- 우리 목표를 같이 조율합시다 (조정합시다)

 

 

* 유관부서와 얼라인 맞춰야 돼.

 

 

 

 

아이스브레이킹 뜻 확인하기 첫 만남 때 필요한 과정

안녕하세요. 처음에 누군가를 만나게 되면 긴장감과 어색함이 흐르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 사람이 누군지 모르기 때문에 경계하는 건 본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첫 모임에서 그

simplelife77.tistory.com

 

 

마치며

 

위에 English 영영사전을 참고하면서 해당 단어의 의미를 풀이해 보았습니다. 해당 뜻풀이를 잘 읽고 English 대화문 그리고 예문들을 잘 확인하셨다면 얼라인 뜻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align 의미 파악하셨으니 이제 해당 상황에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나씩 단어의 뉘앙스를 파악하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