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젠다 뜻 agenda 의미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이해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어젠다들이 나오면 정리를 하는 게 좋습니다. 괜히 정리해두지 않으면 나중에 회의 때 무슨 말을 했는지 까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회의록을 작성하게 됩니다. 저는 회의 때 따로 회의록을 작성하는 분이 있으나 저만 따로 중요한 내용을 정리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어젠따 뜻 agenda 의미를 파악해 보는 시간을 가질 겁니다.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이해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회사 다니는 사람이라면 필수로 알아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해당 단어 뜻을 정리하겠지만 관련된 English 대화문 그리고 예문들도 만들어볼테니 참고하셔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더 이해가 쉽게 될 거예요.

 

 

어젠다-뜻-포스팅-메인

 

 

 

어젠다 뜻 agenda 의미 정리

 

Cambridge 참고합니다.

 

Meaning(의미)

어젠다 뜻
agenda

: a list of matters to be discussed at a meeting.
: the things that a person or organization considers to be important and wants to solve or achieve, or their reasons for wanting to do something.

 

 

어젠다는 agenda 영어 단어를 한국어 발음으로 표기한 거예요. agenda 의미는 회의, 행사, 토론에서 다루어져야 할 주제 그리고 사항들의 목록을 말합니다.

 

계획이나 의도를 만들 때 주로 사용합니다. 어젠다를 간단하게 한국어로 말하자면 의제, 안건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일들의 목록을 말하기도 합니다.

 

서로 모여서 의논할 내용이나 사항, 협의할 주제들을 말합니다. 대부분 문제가 생기면 서로 모여서 의논할 때 다룰 안건을 뜻하는 겁니다.

 

topic이랑 헷갈릴 수 있는데 topic은 agenda에서 다루는 개별적인 주제라고 말할 수 있어요. 예를 들자면, 결혼계획이라는 어젠다가 있다면 topic은 결혼 장소, 결혼 비용, 신혼여행 등이 되겠습니다.

 

 

 

얼라인 뜻 align 의미 제대로 숙지해서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저는 회사에서 자동차 부품 설계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 부품에 문제가 생겨 설계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다른 부품들에 영향이 있는지 확인해봐야만 합니다. 다른 부품

simplelife77.tistory.com

 

 

대화문과 예문

 

 

< Today dialogue >

 

 

A: Hello, Thanks for joining the meeting today.

 

 

B: How many topics do we should review?

 

 

A: Then, Let's review the agenda for today's meeting.

 

 

 

 

< 오늘의 대화문 >

 

 

A: 안녕하세요. 오늘 회의 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 저희가 오늘 확인할 주제가 몇 가지인가요?

 

 

A: 그러면 오늘의 회의 안건(어젠다)을 살펴보시죠.

 

 


Example(예문)

 

* 오늘은 비혼에 대한 어젠다를 제시할 예정입니다.

 

 

* Let's discuss the next topic on the agenda.

- 그 어젠다에 있는 다음 주제를 의논합시다.

 

 

* 요즘 나빠지고 있는 미세먼지가 주요 어젠다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We are going to cover several important items on the agenda.

- 그 안건에 대해 몇 가지 중요한 아이템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 Such agendas are likely to cause many complaints from others.

- 그러한 안건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많은 불평을 야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레거시 뜻 이제 legacy 의미 숙지하고 올바르게 사용해요

안녕하세요. 한 가문의 전통을 지킨다는 건 과연 올바른 방향일까요? 시대가 바뀌면서 우리가 가지고 있던 문화들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제사 지내는 것도 많이 없어지고 있어요. 저는 가끔 그

simplelife77.tistory.com

 

 

마치며

 

오늘 위에 잘 정리된 글을 보셨다면 어젠다 뜻 agenda 의미 이번 기회에 확실히 이해했을 겁니다. 앞으로 해당 단어 쓰시고 싶을 때 자유자재로 쓰실 수 있을 겁니다.

 

어디 가서 이 단어를 들어도 이해도 쉽게 되겠죠. 앞으로도 관련된 내용들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오늘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