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VP, WFH, NRN, ASAP 뜻 영어 이메일 줄임말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 외국계 회사 다니는 사람들이 email 작성 시 자주 쓰이는 약어를 리뷰해보았습니다. 오늘은 그에 이어서 유용하게 쓰이는 English Email acronym을 추가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신입사원일 때 너무나 약어가 많았기에 사람들이 말하면 무슨 뜻인지 모르고 얼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엑셀로 정리된 acronym을 보면서 외었던 적이 있습니다. 기본이 돼야 업무가 가능한 거니까요.

 

그럼 오늘은 영어 이메일 줄임말 RSVP, WFH, NRN, ASAP 뜻 리뷰해보겠습니다. 

 

 

이메일-영어-줄임말-포스팅-썸네일

 

 

 

RSVP, WFH, NRN, ASAP 뜻

 

<1>
RSVP

 

프랑스어 Répondez S’il Vous Plaît의 줄임말로 RSVP 뜻은 Please reply (화답 주시기 바랍니다) 불어에서 유래된 거죠.

 

<2>
WFH

 

코시국으로 인해 비대면 상황에서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이미 많이 알고 계실 건데요. WFH 뜻은 Work From Home의 acryornm으로 '재택근무'입니다. 회사 상태 메시지에 요즘 많이 써놓죠.

 

 

 

 

 

<3>
NRN

 

NRN 뜻은 ''답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입니다. No Reply Necessary 줄임말입니다.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해 보입니다. 근데 저는 많이 썼던 기억이 없습니다.

 

 

<4>
ASAP

 

아마도 이 약어는 많이 보셨을 거예요. 직장인들이 아니더라도요. 저는 학생 때부터 본 것 같아요. As Soon As Possible의 줄임말로 ASAP 뜻은 '가능한 한 빨리' 의미를 가지죠. 업무를 하다 보면 급한 일이 생기기 마련인데 그럴 때 내용에 포함해서 급하다는 걸 강조할 때 대부분 사용합니다.

 

 

 

 

FYI, TBD, N/A, CC 뜻 쉽게 의미 파악하기

안녕하세요. 저는 2년 전에 이직을 했는데요. 크게 마음에 들지 않네요. 그래서 다시 꾸준히 준비하고 있긴 합니다. 좋은 자리가 나오면 언제든 지원할 수 있게끔 말이죠. 회사가 외국계는 아니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지금까지 외국계 회사를 다니면 영어 이메일에서 자주 많이 쓰이고 보이는 RSVP, WFH, NRN, ASAP 뜻 알아보았습니다. 원어민들이 실제 사용하니까 실제 업무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