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놀거리 오이도 박물관 찐 후기 (그 해 우리는 촬영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좀 유행이 지났긴 했지만 저는 넷플릭스에서 진짜 제대로 빠진 멜로드라마가 있는데요. 그 해 우리는 드라마입니다. 김다미와 최우식의 멍뭉미가 넘쳐나죠.

 

두 메인 주인공들의 케미와 매력이 너무나 보기 좋아 저도 모르고 미소 짓게 되는 Drama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시흥에 위치한 해당 드라마 촬영한 곳을 다녀왔습니다.

 

이때 달달한 사랑의 절정을 보여줬다고 생각하는데요. 아마도 보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보면서 공감이 될 거예요. 그러면 그 해 우리는 촬영지 시흥 놀거리 오이도 박물관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흥-오이도-박물관-포스팅-썸네일

 

 

 

시흥 놀거리 오이도 박물관 후기

 

 

* 오이도 먹자거리 지나서 빨간 등대 지나서 근처에 있어요. 점심 드시고 잠깐 방문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일단 입구에 들어가면 주차장이 생각보다 넓네요.

 

< 주차비용 >

  • 1시간 무료, 이후 30분마다 500원 추가
  • 최대 1일 3,000원

 

박물관-주차장

 

* 외부에 화장실이 있어요. 그런데 내부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더 깨끗해요. 외부는 관리가 잘 안 된 느낌이에요.

 

외부-화장실

 

* 박물관 외관은 카페처럼 보기 좋아요. 뷰가 일단 좋아보이죠.

 

오이도-박물관-외부-전경

 

* 내부로 들어서니 오이도 소망나무가 있더군요. 저도 그래서 원하는 소원을 적어 걸었어요.

 

박물관-내부-시설

 

* 내부에는 진짜 천장이 높은 카페처럼 분위기 있게 잘 되어있었어요. 신석기시대 느낌을 살려 빗살무늬 토기 인테리어 저인 느낌적인 느낌이었어요.

 

오이도-박물관-내부-인테리어-계단

 

 

 

 

* 통창 유리라 밖에 전경이 바로 보였어요. 진짜 카페 같죠? 제가 간 날은 바람이 많이 불어 손님이 별로 없었어요. 그래서 여유롭고 한적해서 더 좋았어요.

 

통-창-유리-풍경

 

* 2층에는 어린이 체험실이 있는데요. 신석 시 시대 관련 체험하는 것 같아요. 예약도 가능하니 안내 데스크에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료예요.

 

오이도-박물관-부대시설

 

* 3층으로 올라가서 상설전시실이 있는데요. 안에 신석기시대 관련 유물이나 그 시대의 모습을 전시해놨어요. 아이들과 같이 오신 분들이 많았어요.

 

상설-전시실-내부

 

* 작살 체험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지루하진 않겠더군요.

 

작살-체험-사진

 

* 코로나 시대에 맞는 센스 있게 마스크 착용한 할머니가 전시되어있었네요.

 

신석기-시대-유물-전시

 

* 외부로 나가려고 3층에서 2층으로 내려가는데 안내원께서 포토존을 알려주셔서 찍었는데 보니까 천장이 제 예상처럼 빗살무늬 토기라고 말씀을 해주시더군요.

 

'그 해 우리는'에서 최우식이 핫도그 들고 김다미한테 키스하는 장소로 찾아갔어요. 그 장소에는 스티커로 표시되어있더군요. 뷰가 일단 너무 좋았어요...

 

내부-및-외부-사진

 

* 근처 뷰입니다. 산과 바다를 둘 다 볼 수 있는 뷰라 전 이야기도 할 겸 주차장에 차를 세워뒀어요. 아쉽게도 최우식이 김다미를 기다리는 씬에 등장하는 외부로는 갈 수가 없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막아놨더구요.

 

풍경-좋은-뷰

 

* 출출해져서 BHC 치킨을 사 와 다시 들어와서 전경 뷰를 감상하며 점심 겸 저녁을 먹었죠. 해가 지는 시간이 다가와서 나가서 사진도 찍었어요.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드는 풍경 샷이에요.

 

점심-치킨-및-노을-사진

 

* 이야기를 하다 보니 노을이 지고 밤이 되었네요. 주차비 3,000원으로 좋은 뷰를 감상하며 좋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서 다시 오고 싶어요. 코로나가 풀리면 꼭 다시 올 겁니다.

 

노을-저녁-박물관-외부-전경-사진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맺음말

 

Museum 치고 구경거리는 많이 없지만 유적지가 있는 의미 있는 곳이고 전체적인 뷰가 참 괜찮았던 곳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코로나 때문에 외부 시설을 더 구경 못한 게 아쉽습니다. 다시 한번 더 가서 제대로 구경하고 올 거예요.

 

그럼 지금까지 시흥 놀거리 '그 해 우리는' 촬영지 오이도 박물관 후기였습니다. 주차비도 저렴하고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가까우신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