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왕리 만두전골 맛집 본가 후기 가성비 굿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로 오랜만에 올리는 일상 관련 포스팅입니다. 예전에는 주말에 친구들과 술을 가끔 마시곤 했는데 코로나 4단계로 상향이 되면서 3인 금지로 인해 드라이브를 자주 가는 편입니다.

 

그래서 2주 전에 물왕리 근처를 드라이브를 했는데요. 괜찮은 카페거리도 있고 조용해서 힐링하기에 좋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월차를 쓰고 평일에 가서 사람이 많이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 물왕리 저수지 근처에는 카페가 정말 많더군요.

 

카페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보니 4시 정도가 되고 저녁시간이 다가와서 뭘 먹지 생각을 하던 도중 만두가 갑자기 당겨서 찾아봤는데 예전에 저희 어머니도 다녀오신 만두전골 본가가 근처에 있더군요. 그래서 바로 차를 타고 갔습니다.

 

그렇다면 내돈내산 물왕리 맛집 본가 만두전골 후기 보러 가시죠.

 

 

만두전골

 

 

 

만두전골 본가 식당 외부 및 내부

 

▼ 일단 외관은 신축처럼 깔끔해 보이더군요. 총 2층으로 되어있고 제가 방문한 건 평일 애매한 시간이라서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어머니의 말로는 주말에는 사람이 엄청 많아서 대기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식당 바로 옆에 대기실이 따로 있더군요. 내부에는 셀프코너가 있어 육수, 김치, 깍두기, 물수건, 접시 등등 원하시면 가져가시면 됩니다. 물은 너 냉장고 열면 있어요.

 

저는 처음에 어디 있는 줄 몰라서 식당 직원에서 가져 다 달라고 했네요.

 

본가-식당-외관

 

▼ 본가 만두전골에서는 제가 앞에 언급했던 것처럼 만두 포장 판매한다고 합니다. 찐만두나 전골을 집에서 하고 싶은 분들은 여기서 먹고 괜찮다면 포장해서 가져가시면 될 것 같아요.

 

 

 

 

먼저 전화해서 주문하면 더 빠르게 가져갈 수 있으니 번호는 아래에 있어요.

그리고 주차장도 넓어서 괜찮은 것 같네요.

 

본가-식당-주차장

 

 

물왕리 맛집 메뉴 및 본가 솔직 후기

 

 

▼ 아래는 메뉴판입니다. 솔직 후기는 가성비는 좋은 것 같아요. 대표 메뉴는 얼큰 육수 전골과 야채 육수 전골입니다. 전골 주문 시 사리를 추가하고 싶다면 원하는 만큼 주문해도 될 것 같아요.

 

신기하게 메뉴에 만두 닭강정이 있네요. 먹어보고

싶지만 다음에 먹기로 하고 저는 야채 육수 전골을 주문했어요.

 

식당-메뉴판

 

▼ 야채육수전골을 주문하게 되면 아래처럼 전골 재료들이 옵니다.

 

  • 김치, 고기만두 각 4개
  • 칼국수 면, 떡
  • 야채류 : 샤브 고기 / 콩나물 / 부추 / 양배추 / 버섯

 

야채국수전골-나왔습니다

 

▼ 일단 이 메뉴가 2만 원이면 가성비는 좋아 보입니다. 만두는 솔직히 사진보다 더 커 보입니다. 백김치를 먼저 먹은 후라 입맛이 돋아서 배가 더 고파졌네요.

 

전골-재료들

 

 

 

 

▼ 바로 세팅을 했습니다. 식당 테이블에 만두전골을 맛있게 드시는 방법이 아래와 같이 적혀있죠.

 

  • 육수가 끓으면 만두, 야채, 고기를 다 넣습니다 (칼국수는 나중에 넣으세요)
  • 큰 야채는 위생장갑을 끼고 찢어서 넣어주세요.
  • 만두는 기본적으로 익혀서 나옵니다.
  • 모든 재료 끓는다면 3분 후 화력을 3으로 줄이고 드시면 됩니다.

 

만두전골-끓이는중

 

▼ 드디어 모든 재료가 끓어서 저는 만두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본가 만두전골의 특징은 피가 얇은데 저는 끓게 되면 터질 줄 알았지만 전혀 안 터지더군요.

 

김치만두-고기만두

 

▼ 만두를 한 입에 넣기엔 커서 앞 그릇에 가져와서 반으로 잘라서 먹는데 만두 속이 꽉 차서 식감이 일단 좋았어요. 여기서 합격이네요. 그런데 제가 좀 짜게 먹어서 그런지 싱거워서 소스를 속에 좀 넣어서 먹었더니 더 괜찮았어요.

 

반으로-잘라서-먹었어요

 

▼ 버섯과 다른 야채들도 소스에 찍어 샤부샤부처럼 먹었더니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네요. 면도 넣어서 먹었는데 면이 솔직히 별로였네요. 다른 건 그래도 더 맛있었어요.

 

특히 고기만두가 저는 괜찮았습니다. 다 먹고 계산을 하려고 하는데 오후 5시 정도 되니까 손님이 더 많아졌어요. 아무래도 물왕리 맛집은 맞긴 하나 봅니다.

 

야채만두전골-다-먹었어요

 

 

맺음말

 

물왕리에서 드라이브도 하고 카페도 가고 월차를 썼지만 전혀 아깝지 않은 하루였어요. 여기서 한 끼를 먹었는데 가성비도 괜찮고 속도 든든해서 좋았네요. 그런데 다음에 가면 꼭 만두 강정을 먹어볼 겁니다.

 

계산하고 나오는 길에 너무 맛있어 보여서 양도 많고 가격은 또 만원이라고 하니 괜찮은 것 같아요. 물왕리 만두전골 맛집 본가 생각나면 다음에도 와야겠네요. 지금까지 내돈내산 솔직후기였습니다.

 

 

강화도 막국수 맛집 강릉해변 메밀막국수 식당 내돈내산 후기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 맛집 산골 농원 유명산 근처 이영자 추천

강화도 브런치 카페 앤드 하리(ANDHARI) 샌드위치 맛집 야외 테라스 애견 동반 가능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