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대형카페 의암호 뷰맛집 리버레인 내돈내산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국내 여행을 다녀온 춘천에 대해서 후기를 남기는데 다시 가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볼 게 많진 않았지만, 조용하고 한적해서 힐링하기 좋았어요.

 

근처에 소양강, 의암호도 볼 수 있어 좋고 특히, 대형카페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의암호 근처에 있는 카페 리버레인을 다녀왔습니다. 건축상을 받은 Cafe라 그런지 인테리어와 외관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고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테라스도 마련되어있고 화장실도 깨끗했습니다. 하지만, 빵, 음료의 가격은 비쌉니다. 그래도 한 번은 가볼 만합니다. 그럼 의암호 뷰맛집 춘천 대형카페 리버레인 내돈내산 후기 때려볼게요.

 

 

춘천-대형카페-관련-포스팅-메인

 

 

 

춘천 대형카페 추천 리버레인 후기

 

 

 

* 주차장은 많이 넓습니다. 많은 차들을 수용할 수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대형카페인만큼 주차장 규모도 정말 크네요. 제가 간 날씨는 바람이 불어 좀 쌀쌀했는데 햇빛이 비춰 산책하기에 딱 좋았어요. 전기 자동차 주차장도 있어요.

 

 

리버레인-카페-주차장

 

 

* 입구에 들어가는 길 뷰가 그냥 뻥뷰입니다. 시원해지는 느낌이에요. 1층 야외 테라스도 있고 2층으로 바로 올라가는 계단도 있네요.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죠.

 

 

1층-야외테라스-및-2층으로-올라가는-계단

 

 

* Riverrain 문구가 시그니처로 딱 보입니다. 잔디도 깔아서 애완견이나 아이들이 놀기 좋기 잘 구성해 놓았습니다. 바로 옆 자전거 길이 있습니다.

 

 

카페-건물-외관-및-야외-잔디

 

 

*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라고 주문 마감은 오후 9시 30분이에요. 이렇게 써있지만 계절별로 운영시간이 다른 것 같아요. 꼭 네이버로 영업중인지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음료 포장도 됩니다. 참고로 4층 루프탑은 진동벨 수신이 원활하지 않아 메뉴를 받고 올라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4층은 담요와 방석이 준비되어 있네요.

 

그리고 밖에서 놀 수 있는 캐치볼, 배드민턴 외 놀이 소품이 있습니다. 사용은 무료입니다. 제자리에 꼭 넣어주시는 게 좋죠. 제가 갔을 땐 꿀땅콩크림라테가 메인 메뉴더군요. 참고로 2022년 강원건축문화재 최우사상을 수상했네요.

 

 

리버레인-이용안내-및-놀이-소품들

 

 

* 1층 ~ 4층까지 있으며 메뉴는 좀 흐릿한 점 죄송하지만 커피, 에이드, 티, 아이스크림, 라떼 등 계절 별 한정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냥 기본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주문해서 먹었는데 비싸긴 합니다.

 

1인 1 음료를 원칙으로 하네요. 아메리카노 6,800원 / 카페라테 7,500원이면 솔직히 비싼 가격이 속합니다. 샷 추가나 크림 추가까지 하면 만원은 되겠네요.. 후들후들입니다.

 

1층은 주문하고 테라스, 테이블이 있으며 2층은 주로 테이블 위주, 화장실, 수유실이 마련되어 있고 3층은 노키존이며 통창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4층은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루프탑입니다. 춘천 대형카페라고 말할 수 있는 큰 규모를 가지네요.

 

 

리버레인-메뉴-및-층-정보들

 

 

 

 

 

* 빵도 팔긴 합니다. 슈크림번, 밤식빵, 옥수수팥빵, 소금빵 등이 있네요. 가격은 저렴하지 않아요.

 

 

빵-종류들

 

 

* 1층은 보셨듯이 테이블이 많지 않아요. 화장실은 1층에 없습니다.

 

 

카페-1층-내부모습

 

 

* 2층은 전망을 볼 수 있는 통창 테이블이 있으며 단체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테이블 종류가 많습니다. 단체로 오셨다면 2층으로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합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돼서 가서 그런지 깨끗했어요.

 

 

2층-테이블-내부-인테리어

 

 

* 3층 Sky에 올라가시면 탁 트인 뷰를 자랑하는 시그니처 floor가 되겠습니다. 창문 관리가 잘 안 되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깨끗해요. 세월의 흔적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3층-sky-탁-트인-뷰-가진-테이블들

 

 

* 화장실은 정말로 깨끗해서 만족했습니다. 전체적인 은은한 조명이 반기네요.

 

 

3층-화장실-내부

 

 

* 이벤트로 미니 초코 프레첼을 먹으며 춘천대교가 보이는 뷰를 보면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제가 갔을 당시에 사람이 별로 없어 정말 조용하고 힐링한 것 같습니다. 통창으로 보는 쾌청한 하늘을 보며 재즈를 들으니 여유롭더군요.

 

 

아메리카노-카페라떼-춘천대교-보면서-먹기

 

 

* 4층은 잠깐 올라가서 보았는데 의암호가 바로 보이는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가려지는 뷰가 없어 가슴이 탁 트이는 것만 같았어요. 도시에서 이런 뷰 보기 힘들죠. 춘천 리버레인 카페 부모님들 모시고 혹은 아이들 데리고 오기에는 최적의 장소인 것 같아요.

 

 

4층-야외테라스-의암호-뷰맛집-리버레인

 

 

 

제주 애월 카페 여유롭고 한적하게 쉴 수 있는 제주기와 추천

안녕하세요. 애월해수욕장에서 사진을 찍고 카페를 갔는데 조용해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여행이라는 건 누구에게나 즐거운 일이겠죠. 얼마큼 부지런히 준비를 하느냐 혹은 누구와 함께 같이

simplelife77.tistory.com

 

 

카페 후기 정리 및 위치

 

이 포스팅을 통해 통창 테라스에서 의암호 뷰를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춘천 대형카페 리버레인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를 보셨습니다. 확실히 건축상을 받은 명성이 흠이 나지 않게 잘 관리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게 구비가 되어있어 주말에 가면 사람들이 정말 많을 것 같아요. 커피를 마셔봤지만 크게 다른 카페와 다른 점은 없습니다. 솔직히 음료 가격은 비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뷰 하나만큼은 인정합니다. 이 정도의 퀄리티를 가지고 관리가 되려면 운영비가 비쌀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음료값이 다른 곳보다 비싼 것 같아요. 저는 Riverrain 추천드립니다.

 

배드민턴이나 캐치볼도 있으니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날씨가 좋으면 나가서 즐겨도 될 것 같아요. 추워서 4층 야외테라스에서 오래 있지 못했지만 4층이 전 가장 좋은 것 같더군요.

 

Riverrain 카페 주소 및 위치는 아래 공유된 거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참고로 사람이 많다면 바로 옆 아주르봄도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보다 저렴하고 같은 뻥뷰를 가지고 있어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