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다 영어로 2가지 표현하는 방법 with 예문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존경받을 사람이 되려면 남들한테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 행동이 무례하고 볼 것 없는데 어떤 사람이 그 사람을 우러러볼까요. 부모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부모라는 타이틀이 부담스럽기도 한 것 같아요. 자식한테 모범이 되고 좋은 부모가 되고 싶은 건 당연합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는 것 같아요.

 

금쪽이를 보게 되면 말을 툭툭 내뱉고 상처 주는 말을 하고 아이를 무시하는 행동을 하는 부모가 나옵니다. 그거 보면서 가슴이 답답하기만 합니다. 당연히, 그런 부모를 자식들은 존경하지 않죠.

 

본인이 먼저 고칠 생각을 해야지 금쪽이를 사연에 보낸 건 좀 어불설성 같습니다. 말이 좀 길어졌는데요. 오늘 배울 표현은 존경하다 영어로 말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입니다.

 

 

존경하다-영어로-포스팅-메인

 

 

 

존경하다 영어로 2가지

 

Longman 영어사전 참고합니다.

 

<1>
respect
: to admire someone because they have high standards and good qualities such as fairness and honesty.

 

 

좋은 자격을 갖춘사람을 존경하다 뜻을 가진 respect입니다. 우리가 리스펙트 한다는 게 이런 의미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가장 리스펙트 하고 있는 사람을 누군가요?

 

<2>
look up to
: to admire or repect someone.

 

 

look up to는 외우기 쉽게 위로 올려다보는 느낌, 즉 우러러보다 뉘앙스를 가져서 존경의 의미를 줄 수 있는 겁니다. 제가 우러러보는 사람이 있는데 그분은 역시나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무시하다 영어로 3가지 말하는 방법 with 예문들

안녕하세요. 누군가를 무시하는 행동은 옳지 않습니다. 특히, 자기가 더 우월하다고 생각하며 경멸하는 느낌으로 시선을 주는 건 솔직히 어느 누가 좋아할까 싶습니다. 자기 멋에 취해 사는 건

simplelife77.tistory.com

 

 

대화문과 예문

 

 

< Today dialogue >

 

 

A: Who do you respect the most?

 

 

B: I might say, my parents.

 

 

A: How come?

 

 

B: All they have done is for me, they would be my side in every circumstance.

 

 

A: Yeah... I couldn't agree more, Don't take their love for granted.

 

 

 

 

< 오늘의 대화문 >

 

 

A: 누굴 가장 존경해?

 

 

B: 난 우리 부모님이라고 말할 수 있지.

 

 

A: 어째서?

 

 

B: 그들이 한 행동 모두가 날 위한거고 그들은 어떠한 환경이든 내 편일 거야.

 

 

A: 맞는 말이지... 너무 동의한다. 그들의 사랑을 당연시 여기지 마.

 

 


Example(예문)

 

* I don't think he's not worthy to be respected.

- 내 생각엔 그는 존경받을 가치가 없는 것 같아.

 

 

* Why do you look up to her? Please tell me some reasons.

- 왜 그녀를 우러러보는 거야? 이유 좀 몇 개 말해보세요.

 

 

* I used to be a respected member of the community.

- 예전에 전 존경받는 구성원 중 한 명이였습니다.

 

 

* You should learn how to respect the elders.

- 넌 어른을 공경하는 방법을 배우는 게 좋겠어.

 

 

* I used to look up to Bruno Mars as a role model...

- 나 예전에 브루노마스를 롤모델로 삼아 존경했었는데...

 

 

* Since when do you look up to me?

- 언제부터 네가 날 우러러봤다고 그래?

 

 

 

아이스브레이킹 뜻 확인하기 첫 만남 때 필요한 과정

안녕하세요. 처음에 누군가를 만나게 되면 긴장감과 어색함이 흐르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 사람이 누군지 모르기 때문에 경계하는 건 본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첫 모임에서 그

simplelife77.tistory.com

 

 

마치며

 

앞으로 위에 정리된 2가지 표현을 이용해서 존경하다 영어로 말할 수 있을 거예요. 세상에 존경하는 사람이 있다는 건 중요한 겁니다.

 

그 사람을 닮고 싶어서 노력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을 테니까요. 실제로 그래서 성공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기 계발서에 그런 분들이 등장하기도 하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