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다 영어로 표현하는 3가지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도 좋지만 적당히 쉬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쉬는 시간이 중요하지만 일이 바쁘면 휴식 없이 일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제가 요즘에 그러고 있네요.

 

자동차 개발 단계라 어쩔 수 없이 바쁘게 일을 하고 있지만 제가 원하는 직장생활은 아닌 것 같더군요. 인생에서 원하는대로 이루어질 순 없죠. 그렇기에 거기에 조금이라도 벗어나고자 자기가 원하는 분야를 좀 더 공부하는 것 같아요.

 

저는 회사 휴식시간에 바람 좀 쐴 겸 직장 근처를 좀 걷습니다. 오늘은 이에 관련해서 산책하다 영어로 말하는 3가지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산책-영어로-포스팅-썸네일

 

 

산책하다 영어로

 

영어사전은 Cambridge 참고했습니다.

 

<1>
stroll
: to walk in a slow, relaxed manner, especially for pleasure.

 

stroll은 유유자적하게 즐기려고 산책하는 '거닐다' 뉘앙스를 가집니다. take a stroll 형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2>
go for a talk

 

take a walk는 가버리다, 꺼지다 부정적인 느낌도 있기에 해당 표현보단 go for a walk을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합니다.

 

 

<3>
ramble
: to walk for pleasure, esp. in the countryside.

 

ramble은 stroll과 비슷한 뉘앙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천천히 즐기면서 걸어다니는 느낌입니다. 미묘한 차이가 있다면 ramble은 특별한 목적지를 정하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걷는 느낌이에요.

 

 

 

배웅하다 영어로? see off, walk out.

 3분 영어요리 - 표현 편. 어제는 영어회화 모임에 다녀왔죠. 최근에는 왠지 모르게 영어회화 붐이 더 부는 것 같아 보이네요. 제 관심사가 영어라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영어에

simplelife77.tistory.com

 

 

대화문과 예문

 

 

< Today dialogue >

 

 

A: He refused to take responsibility again.

 

 

B: He's always like that.

 

 

A: That's why I don't want to work with him.

 

 

B: I know how you feel, Let's go for a walk.

 

 

A: OK, I need to get some air.

 

 

 

 

 

 

< 오늘의 대화문 >

 

 

A: 걔 또 책임 회피했어.

 

 

B: 걔 맨날 그래.

 

 

A: 그래서 내가 그 놈이랑 일하기 싫은 거야.

 

 

B: 네 마음 알지, 산책이나 좀 하자.

 

 

A: 그래, 바람 좀 쐬야겠어.

 

 


Example(예문)

 

 

* We used to be so close and ramble along the beach together on weekends.

- 우리 예전엔 정말 친해서 주말에 함께 해변을 거닐곤 했었지.

 

 

* Let's take a lunchtime stroll.

- 점심시간에 산책하자.

 

 

* I want to stroll with you hand in hand in a park.

- 너랑 손잡고 같이 공원 산책하고 싶어.

 

 

 

 

넌 나에게 모욕감을 줬어, 굴욕을 주다, 망신을 주다 영어로 humiliate 달콤한 인생 명대사

영화 달콤한 인생을 보셨나요? 저도 봐야지 하면서도 아직까지 못 본 영화랍니다. 이병헌의 연기력이 또 터지는 영화죠. 표정연기는 정말 타고난 것 같아요. 목소리의 중후함도 이런 영화의 분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이렇게 해서 위와 같이 대화문과 예문을 보시면서 어렵지 않게 산책하다 영어로 말하는 3가지 표현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점심 먹고 좀 걸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