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로남불 뜻 & 영어로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마 오늘 내용은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을 거예요. 실제로 이 의미를 알고 나면 실생활에서 만나는 사람 예를 들어서 친구, 회사 사람들이 해당되는 경우도 있을 거예요.

 

말을 하다가 의도하진 않았지만 자기는 되면서 남은 안되는듯한 뉘앙스 풍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오늘의 키워드 표현을 씁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이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내로남불 뜻 & 영어로 말할 수 있는 영단어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아래 글을 천천히 읽어보세요. 그럼 시작해보시죠.

 

 

내로남불-뜻-영어로-포스팅-썸네일

 

 

내로남불 뜻

 

 

Meaning(의미)

 

해당 표현은 신조어로 정말 요즘 실제 대화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가 하면 맨스 이 하면 불륜'의 줄임말입니다.  내로남불 뜻은 자신이 한 행동은 너그럽게 이해하면서 그 똑같은 행동을 다른 사람이 하면 비판하는 행동이라고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저도 이런 적이 있었죠. 의도하진 않았지만 잠재적으로 자신에게는 너그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도 그런 행동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을 합니다.

 

 

 

 

내로남불 영어로

 

 

hypocritical
: saying that you have particular moral beliefs but behaving in a way that shows these are not sincere.

 

해당 영단어는 '위선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선적이라면 자신이 도덕적으로 잘못되었다고 생각은 하지만 실제 행동은 다른 행동을 말하죠. 불륜이 나쁜 건 당연히 알고 있지만 실제로 자신이 하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그렇기에 hypocritical은 오늘의 주제 뉘앙스를 가질 수 있다고 볼 수 있죠. 타일러 유튜브 영상 보다가 유익할 것 같아 참고해서 포스팅해봅니다. 간단히 예문을 보시고 가시죠.

 

 


< Example >


* You're such a hypocritical.
- 너는 완전 위선적이야.

* I think it sounds hypocritical.
- 그거 좀 내로남불처럼 들리는 것 같은데.

 

 

 

이기적인 영어로 표현하는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주변 친구들 중에 자기중심적인 사람이 있을 겁니다. 배려심이 없는 사람들을 보면 왜 저럴까 싶기도 합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건 좋지만 타인을 전혀 배려하지 않는 행동을 한다면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이렇게 해서 신조어로 실제 대화에서 자주 쓰이는 내로남불 뜻 및 영어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선적인 행동은 좋지 않지만 솔직히 자기 자신은 너그러울 때가 많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