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나다 영어로 말하는 3가지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는 물품을 구매 후 관리를 잘하면서 잘 쓰면 되지만 실수로 인해서 떨어뜨려 부서져 고장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산 지 얼마 안 된 휴대폰을 떨어뜨려서 액정이 깨진다면 아주 마음이 아픕니다.

 

더 심각한 건 작동이 안 될 경우죠. 화장실 변기에 떨어뜨리는 건 최악입니다. 조심스럽게 사용하는 게 좋죠. 저는 예전에 휴대폰을 들고 러닝을 하다가 날아간 적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심각하게 파손이 되지 않았어요. 그러면 오늘은 이에 관련해서 고장 나다 영어로 말할 수 있는 3가지 표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장난-차량-보는-사람

 

 

고장나다 영어로

 

캠브릿지 영어사전 참고했어요.

 

<1>
work
: If a machine or device works, it operates, especially correctly and without failure, and if you work it, you make it operate.

 

work는 일한다는 의미로 알고 계시지만 기계나 디바이스가 '작동하다' 뜻을 가집니다. 문제없이 작동되지 않을 경우 고장 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not work 형태가 해당 뉘앙스를 줄 수 있어요.

 

 

<2>
break down
: If a machine or vehicle breaks down, it stops working.

 

break down 작동하지 않는 '고장나다' 뜻을 가지죠.

 

<3>
out of order
: machines that are out of order are broken or not working correctly.

 

이 표현도 고장난 뉘앙스를 가지고 있지만 공공시설의 기계들 예를 들면 공중화장실의 변기,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자판기, ATM 등이 있겠습니다. 해당 기기의 내부적인 문제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 사용하죠.

 

 

 

수정하다 영어로 말하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마음에 들지 않거나 틀린 정보 때문에 고치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는 회사에서 이메일을 보내기 전에 다시 한번 더 검토를 하고 보냅니다. 더블체크를

simplelife77.tistory.com

 

 

대화문과 예문

 

 

< Today dialogue >

 

 

A: My laptop broke down recently.

 

 

B: Too bad. I guess you bought it just 2 months ago.

 

 

A: Yes... I should take it to a repair shop.

 

 

 

 

< 오늘의 대화문 >

 

 

A: 내 노트북 최근에 고장 났어.

 

 

B: 안됐구나, 너 2달 전에 그거 산 것 같은데.

 

 

A: 맞아, 수리 맡기러 가야겠어.

 

 


Example(예문)

 

* The vending machine was out of order.

- 그 자판이 고장 났었어.

 

 

* My car is not working now, How am I supposed to get there in an hour?

- 내 차 지금 고장 났어, 거기에 1시간안에 어떻게 도착하지?

 

 

* How can I make it work?

- 이걸 어떻게 작동하게 해?

 

 

* The fan you bought for me broke down, Sorry for that.

- 네가 사준 선풍기 고장났어, 미안해.

 

 

* I have no idea why the TV has broken down.

- TV가 왜 고장 났는지 전혀 모르겠는데.

 

 

 

 

인정하다 영어로 말하는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는 살면서 실수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는 거죠. 처음 도전하는 것들은 데 다 성공하는 건 반칙이라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실수를 인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이렇게 해서 위의 English 대화문과 예문을 보시면서 고장 나다 영어로 말할 수 있는 3가지 표현 리뷰해보았습니다. 회화에 적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