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모 뜻 나도 FOMO 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 (Knowledge is power) 많은 사람들이 인생을 살면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아니면 돈을 벌기 위한 좋은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이런 경쟁 사회에서 뒤처지는 걸 두려워하게 되죠. 괜히 트렌드에 뒤쳐지게 되면 소외되는 것 같아서 인터넷에 바로 검색해서 찾아보면서 배웁니다.

 

이것저것 여러 정보를 꼭 알아야만 한다는 강박관념을 벗어던지고 싶긴 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포모증후군이라는 용어도 있습니다.

 

그러면 포모 뜻 FOMO 의미 알아보러가시죠. 과연 나도 해당될지 판단해보세요.

 

 

포모-중-한명인-사람

 

 

 

포모 뜻 나도 FOMO 일까?

 

 


[ 포모 뜻 ]

: Fear Of Missing Out 영어의 줄임말에서 유래가 되었는데요. 의미는 이렇게 많은 정보, 트렌드의 홍수 속에서 나만 뒤처지면서 소외될까 봐 두려워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아마도 SNS가 이런 증후군을 더 가속화 시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과도한 집착과 의존에서 온 거죠. 그렇기에 저는 인스타를 멀리하는 편입니다.

 

 

 

 

대화문

 

 

[ Today dialogue ]

 

 

A: Do you think you have FOMO?

 

 

B: I guess so, I'm pretty obsessed with Instagram.

 

 

A: I'm trying to keep away from Instagram, I sometimes feel small when I see someone better than me.

 

 

[ 오늘의 대화문 ]

 

 

A: 너 포모증후군 있는 것 같아?

 

 

B: 그런 듯, 인스타그램에 집착하는 편이야.

 

 

A: 난 인스타 멀리하려고해, 나보다 나은 사람 보면 가끔 내가 작게 느껴져.

 

 

 

 

리플리 증후군 무엇일까? 증상 및 특징 10가지

안녕하세요. 혹시 여러분 리플리 영화를 보셨나요? 2000년도에 개봉한 영화인데요. 젊었을 때 맷 데이먼과 주드로가 주연입니다. 맷 데이먼이 이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데요. 맷 데이먼은 파티석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이렇게해서 오늘은 포모 뜻 쉽게 풀이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나도 FOMO일까라고 고민해봤는데 어느 정도 맞는 것 같습니다. 뒤처지지 않으려 어떻게든 더 잘살아보려고 많은 정보를 얻고 싶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그런 것 같아요. 그래도 지나치게 인스타에 집착하지는 않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