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싶다 영어로 표현하는 3가지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지금 가장 보고 싶은 사람이 누구인가요? 가족인가요? 연인인가요? 전 연인입니다. 지금까지 절 항상 응원해주고 삶을 안정감을 준 사람이 가장 보고 싶네요.

 

만남이란 우연이지만 그 관계를 지속하기 위해선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노력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서로 다르기 때문에 다투기도 하고 서로 이해하며 지속해나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런 과정 없이는 만남이 지속되기는 어렵습니다. 지금 혹시 이 글을 보고 있을 그 친구에게 고맙다고 말해주고 싶네요. 그 서론이 길었네요. 그러면 보고싶다 영어로 말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고싶다-영어로-포스팅-썸네일

 

 

보고싶다 영어로

 

영어사전은 Cambridge를 참고했습니다.

 

<1>
miss
: to feel sad because you can't see a person or place or do something.

 

miss 누군가를 보지 못해서, 가지 못해서 또는 하지 못해서 그리워하는 뉘앙스입니다. 누군가를 그리워한다는 건 보고싶은 느낌이죠. 그래서 I miss you 가 해당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2>
can't wait to
: to be very excited about something and eager to do or experience it.

 

보고싶은 건 그만큼 기다릴 수 없을정도의 느낌입니다. 막 몽글몽글하고 그런 감정 있잖아요. 그럴 때 can't wait to 패턴을 사용해서 I can't wait to see you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패턴의 느낌을 더 알고 싶다면 아래를 보시죠.

 

 

 

can't wait to ~ : (기다릴 수 없을만큼) ~ 하고 싶어, 기대된다. 영어로

 3분 영어요리 - 패턴 편. 지난 며칠 만에 성북구 사랑 제일교회에서 다시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이 일어나버렸습니다. 솔직히, 너무 기가 차고 화가 나네요. 지금까지의 노력들이 아무것도 아닌

simplelife77.tistory.com

 

 

<3>
be dying to
: to be extremely eager to have or do something.

 

죽도록 보고싶은 뉘앙스를 살리고 싶다면 be dying to 패턴을 써서 I'm dying to see you 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dying to 패턴의 다양한 예문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를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영어패턴] be dying to : ~ 하고 싶어 죽겠어 영어로

지금 당장 하고 싶은 게 무엇이 나요. 퇴근하고 싶으신가요. 맥주 먹고 싶으신가요. 여행을 가고 싶으신가요. 하고 싶은 건 정~말 많은데 코로나 때문에 지난 몇 개월간 많이 못했죠. 하지만

simplelife77.tistory.com

 

 

 

대화문과 예문

 

 

< Today dialogue >

 

 

A: We just said goodbye a minute ago, but I started to miss you.

 

 

B: Me too, I think I'm addicted to you.

 

 

A: I can't wait for this weekend. I'm going to be with you all day.

 

 

B: Love you, bae.

 

 

 

 

 

 

< 오늘의 대화문 >

 

 

A: 우리 이제 막 헤어졌는데 벌써 보고싶어지네.

 

 

B: 나도, 너한테 중독된 것 같아.

 

 

A: 이번 주말이 너무 기다려져, 하루 종일 너랑 같이 있을 거야.

 

 

B: 사랑해, 자기야.

 

 

 


Example(예문)

 

 

* I'm going to miss you very much.

- 네가 정말로 많이 보고싶을거야.

 

 

* I can't wait to go there.

- 거기 가는 게 너무 기대돼.

 

 

* I'm dying to eat the food.

- 그 음식 먹고 싶어 죽겠어.

 

 

* Do you even miss me?

- 내가 보고 싶기는 해?

 

 

* I'm dying to see you today.

- 오늘 네가 보고싶어 죽겠어.

 

 

영어예문.txt
0.00MB

 

 

맺음말

 

이렇게 해서 오늘은 보고싶다 영어로 말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in English로 표현해보는 게 어떤가요? 조금 색다른 느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