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우도 가볼만한 곳 3가지 모음 (+순환버스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이란 정말 즐거움을 주는 요소입니다. 이번에 제주도를 다녀와서 추억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기억이 남는 장면들도 많고 사진도 많네요.

 

오늘은 제주 우도 가볼만한 곳 3가지를 모아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순환버스 정보도 추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여행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서 만약에 저와 같은 코스로 가보고 싶다면 가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와서 시작해 보겠습니다.

 

제주-우도-가볼만한-곳-관련-포스팅-썸네일

 

 

제주 우도 가볼만한 곳 3가지

 

 

우선, 순환버스 노선과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선 배에서 내리면 버스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컨테이너박스가 있습니다. 거기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앞에 순환버스가 있습니다. 사람이 어느 정도 차면 출발해요.

 

제주-우도-순환버스-사진-및-티켓-구매소

 

* 배차간격은 20분이고 아래 표를 참고하여 정류장을 참고하세요. 막차는 오후 4시 30분입니다.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입석으로도 이용 가능하고 정류장에서만 승, 하차 가능해요. 중간에 버스 보인다고 잡아도 정차하지 않아요.

 

< 순환버스 티켓 요금 가격 >

  • 일반: 6,000원
  • 청소년: 5,000원
  • 어린이: 3,000원

 

순환버스-노선표-및-가격-요금표

 

* 제가 소개할 3곳은 비양도, 검멀레, 훈데르트바서파크입니다.

 

순환버스-지도-정류장-표시

 

 

 

<1>
비양도 섬
제주도 섬들 중 가장 최근에 생긴 섬입니다. 고려 시대 1002년 화산 분출로 생겨났다고 합니다.

 

 

* 전체적으로 타원형입니다. 아래 지도를 참고해서 한 바퀴 걸어보시면 좋을 거예요. 걷기 좋은 코스입니다.

 

우도-비양도-표지판

 

* 펜션은 하나가 있습니다. 민박은 카페와 같이 하는데요. 카페가 너무 감성적이며 조용해서 여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아요.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민박집을 지나면 비양도망태가 멋지게 떡하니 있네요.

 

등머울-펜션-및-비양도-망태

 

 

 

 

* 망태 위로 올려가 전경을 보면 이쁩니다. 바람이 많이 불긴 하네요. 소원청취의 돌탑에서 사진도 한 컷 찍었어요. 이 섬은 드라마 봄날 촬영지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캠핑장과 야영장이 있으니 나중에 가실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비양도-돌탑-및-망태-계단

 

 

 

제주 우도 카페 추천 비양도 등머울 감성휴식 즐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정말 여유롭게 감성적으로 즐기다 온 제주도 우도 안에 있는 카페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셨고 넓은 마당과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좋은 시간

simplelife77.tistory.com

 

 

<2>
검멀레 해변
:
검은 모래가 많은 해변입니다. 검은 모래를 뜻하는 검멀레 제주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왜 기사님이 강력 추천을 하는지 알았어요. 풍경이 너무나 이뻤어요. 사진 찍는 인파들이 다른 곳보다 많았습니다.

 

검멀레-해변-인생샷

 

* 아래 해변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내려가는 길이 너무나 이쁩니다.

 

검멀레-해변으로-내려가는-길

 

* 내려가면 검은 모래가 있습니다. 산이 깎여져 생긴 층 패턴이 예술처럼 느껴집니다. 여기는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인생 네 컷 부스도 있습니다.

 

멀리서-본-검멀레-전경

 

 

 

<3>
훈데르트바서파크
: 우도에 새로 생긴 테마파크

 

 

* 이번에 새로 생겨서 그런지 사람들이 발길이 많지는 않고 주차장은 아직 공사 중이었습니다. 입장이 무료이기 때문에 한 번 가보기로 했어요.

 

훈데르트바서파크-외관

 

* 티켓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유이용권은 15,000원입니다. 정은혜 님의 개인 특별전이 전시되고 있더군요. 저도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작가님의 작품을 보면서 감명 깊었어요. 이 말고도 다른 이벤트를 하더군요.

 

테마파크-입구-및-입장-가격표

 

* 지도맵이 있습니다.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찾아서 사진을 찍어보시길 바랍니다.

 

공원-안내도-및-포토존-설명판

 

* 길을 안내하는 물고기들의 페인팅이 인상적이었어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것 같았어요.

 

길-안내하는-물고기-페인팅

 

* 넓은 들판과 신비로운 궁전 모양의 건물들이 있습니다. 아라비안나이트가 왠지 떠오르네요.

 

넓은-들판과-궁전-모양-건물들

 

* 이곳은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번 쭉 둘러보며 피크닉도 즐기면 괜찮을 것 같아요.

 

신비하게-생긴-조형물들

 

* 가다 보면 정원도 있는데 걷기 좋게 조경이 꾸며져 있습니다. 아직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 특별한 건 없었지만 나중에 다시 아이들과 함께 오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훈데르트-정원-및-출구

 

 

 

제주도 우도 가는 방법 배시간 및 요금 자세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제주 아일랜드도 섬이지만 또 우도 섬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모든 렌터카를 다 수용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우도 안에서 숙박하는 사람들만 받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성산항 근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오늘은 이렇게 해서 제주 우도 가볼만한 곳 3가지 정리하여 리뷰해 보았습니다. 전부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추가로 순환버스 요금, 막차시간, 배차간격, 정류장도 알아보았어요. 꼭 넉넉하게 막차시간을 고려해서 버스를 타시길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