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성산 흑돼지 돈이랑 솔직 후기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도 여행을 가기 전에 계획을 짤 때 가보고 싶은 음식점을 알아보았는데 맛은 괜찮았지만 생각보다 가격이 비쌌던 것 같습니다.

 

나름 가성비 여행을 하려고 성산에 골든튤립호텔 1박을 넣긴 했습니다. 근데 호텔 바로 앞에 흑돼지 파는 식당이 있어 체크아웃을 하고 바로 갔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제주 성산 흑돼지 돈일아 솔직 후기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맛, 시설, 친절, 가격, 운영시간 등을 리뷰해 볼게요.

 

 

성산-흑돼지-식당-후기-포스팅-썸네일

 

 

제주 성산 흑돼지 돈이랑 후기

 

* 돈이랑 식당 외관은 그림과 같아요. 환영하는 혼저옵서예 문구가 보이네요.

 

제주-성산-흑돼지-전문점-돈이랑-외관

 

* 주차는 가까운 성산보건소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식당 운영시간은 주말 휴무 없이 12시부터 22시(밤 10시)까지 합니다. 실내에 들어가면 테이블이 한 9~10개 정도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주차장-안내-및-내부-인테리어-테이블

 

* 야장에도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습니다. 메뉴판을 보시면 가격을 아실 수 있습니다. 저는 2인 600g 제주 흑돼지를 주문했습니다. 메뉴에 무슨 부위인지 설명이 안 적혀있는데 표시가 되어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야장 근처에 초벌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돈이랑-식당-야장-및-메뉴-가격표

 

* 목살 한 덩이가 먼저 나옵니다. 직원 분이 친절하게 구워줍니다.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샐러드, 파무침, 깻잎, 쌈무, 김치, 양파, 콩나물이 있고 3가지 소스 (쌈장, 소금, 와사비)가 제공됩니다.

 

제주-성산-돈이랑-흑돼지-생고기-비주얼

 

 

 

* 목살 이외의 나머지 부분은 초벌 해서 가져다줍니다. 멜젓도 주시는데 여기 멜젓의 맛은 제 스타일은 아니어서 소금이나 고추냉이를 찍어 먹었습니다.

 

직접-직원이-구워주는-흑돼지-고기

 

* 목살 고기 한 점을 집어 소금에 찍어먹었는데 진짜 육즙이 살아있어 질기지도 않고 쫄깃했습니다. 직원 분이 잘 구워주셔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런데 62,000원 가격에 비해 양은 확실히 적었습니다. 불 세기도 강하지 않아 적당히 즐기면서 먹을 수 있었어요. 고기 맛은 제주 성산 흑돼지 맛집이라고 해도 괜찮은 것 같아요.

 

고기-비주얼-너무-맛남

 

* 양이 부족해서 김치찌개를 시켰는데 실망했습니다. 김치찌개 국물의 맛도 중요하지만 고기도 중요한데 너무 푹 삶아 고기 식감보다는 두부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거의 안 먹다시피 했네요. 차라리 국수를 주문할걸 그랬네요.

 

쏘맥을 먹다가 궁금해서 제주 감귤주를 마셨는데 와... 약맛이 났습니다. 저는 비추천입니다. 7천 원을 주고 마시고 싶진 않지만 분위기를 느끼려면 한 번 시켜보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김치찌개-및-제주-감귤주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연돈가 내돈내산 후기 때리기

안녕하세요. 제주도 가면 꼭 먹어야 할 대표적인 음식들이 있습니다. 고등어회, 옥돔구이, 갈치조림, 물회 등이 있지만 아마도 육류는 흑돼지 아닐까 싶습니다. 흑돈가나 여러 체인점들도 많지

simplelife77.tistory.com

 

후기 정리 및 식당 위치

 

이렇듯 오늘은 제주 성산 흑돼지 돈이랑 식당 내돈내산 후기를 보셨습니다. 정리하자면 고기의 맛은 두껍고 육즙과 식감이 좋아 만족했습니다. 하지만, 김치찌개의 맛은 실망이었습니다.

 

그리고 식당 바로 앞 호텔은 골든튤립인데 사람들이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저도 여기서 묵었어요. 호텔 이용자에게 할인 쿠폰을 준다면 더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