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맛집 2가지 식당 모음 (실제 거주하시는 분들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저번 주 자말에 문경 1박 2일을 다녀왔습니다. 문경새재, 모노레일 등 관광지를 돌아다녔습니다. 그런데 아마 국내 여행은 식도락이죠.

 

각 지역 특산품들을 먹고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문경은 약돌돼지, 오미자, 사과가 유명합니다. 사과가 확실히 비싸긴 합니다. 오미자도 사서 먹어보기도 했죠.

 

맛집들도 실제 문경에 거주하시는 토박이 이모님들이 추천해 주셔서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지역을 가시는 분들이 참고할만한 문경 맛집 3가지 식당 모음 정리해 볼게요. 내돈내산입니다. 일식, 양식 2 종류 있어요.

 

 

문경-맛집-관련-포스팅-메인

 

 

문경 맛집 2가지 식당 추천

 

 

<1>
문경 올드 (Cafe Old)
: 점심으로 딱, 점심 돈까스 맛집 (단일 메뉴)

 

 

* 시내에 올드, 앤틱한 느낌이 나는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 주차는 근처에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사람이 붐비는 시간에 가지 않아서 사람이 없었어요. 그런데 실제로 거주하시는 분들이 말씀하시길 주말에는 사람이 엄청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예약이 불가하고 평일에만 생각날 때 가신다고 하시더군요. 평일은 디너를 하지 않아요. 운영시간은 아래에 정리해 볼게요.

 

  • 화요일~금요일: 오전 11시 ~ 오후 3시
  • 주말(토, 일): 오전 11시 ~ 오후 8시

 

올드-카페-외부-및-운영시간

 

* 식당 내부로 들어가면 옛 느낌이 나는 목재 그대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의자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이가 드신 부부가 하시는 것 같은데 친절하게 환대해 주셨네요. 그리고 참고로 화장실은 내부에 있습니다.

 

식당-내부-식탁-및-의자

 

* 자리는 창가자리도 있습니다. 테이블도 6인 8인 다양하게 있어서 인원은 평일에 충분히 회전이 빠르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옛스러운-분위기나는-앤틱-인테리어

 

* 메뉴판을 보시면 음식은 단일 메뉴입니다. 수제 돈가스 하나죠. 가격 12,000원은 조금 비싸 보입니다. 여기가 본점이고 종로구 인사동에 문경올드가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음료만 드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음료 종류가 많습니다. 돈가스 주문 시 아메리카노 천 원 할인입니다. 원하시는 음료를 골라 드시면 되겠습니다.

 

식당-메뉴판-및-가격표

 

* 저희는 4명이지만 양이 많을 것 같아서 3개만 주문했는데 돈가스가 크기는 합격입니다. 튀김 꽃을 보시게 되면 눅눅한 느낌이 없고 바삭한 느낌이 듭니다.

수제-돈가스-서빙

 

* 샐러드도 많이 주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사장님께서 친절하셔서 샐러드를 추가로 더 주셨어요. 부족해 보였나 봐요. 수제 돈가스라 그런지 안에 고기도 두툼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바삭바삭한-문경-올드-카페-수제-돈가스

 

 

 

 

<2>
문경 명성 송어장
: 송어회

 

* 문경에 사시는 이모님의 추천으로 갔는데 여긴 맛도 좋고 가성비 최고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원래 다른 장소였는데 장사가 잘 되어서 크게 자리를 옮겼다고 합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았어요. 주차장은 넓습니다.

 

명성-송어장-외부-및-넓은-주차장

 

* 명성 송어장은 친환경에서 직접 기른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송어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정기 휴무는 매주 목요일입니다. 영업시간은 아래에 정리할게요. 식당 내부는 테이블이 많습니다. 대부분 단체로 오시는 것 같아요.

 

  • 평일(목요일 휴무): 오전 11시 ~ 오후 8시
  • 주말(토, 일): 오전 11시 ~ 오후 8시

 

가게-내부-및-운영시간

 

* 주메뉴는 해썹송어(2인기준) 3만 원입니다. 식사류도 있습니다. 해썹을 드시면 매운탕까지 나중에 준비해 줍니다. 포장도 됩니다. 술도 소주, 맥주, 막걸리 있어요. 단체예약도 받습니다.

문경-맛집-송어장-메뉴-가격표

 

* 콩가루, 간장, 참기름, 초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계란말이, 번데기, 감자떡, 송어 건어물(?), 꽈리고추무침이 나옵니다.

 

기본-양념장-및-반찬류

 

* 그리고 양념장 된장, 다진 마늘, 고추냉이가 나오고 송어회에 비벼먹을 수 있게 각종 야채들이 수북이 나옵니다. 부족하시면 리필되니까 참고하시면 됩니다.

마늘-및-그릇-그리고-비빔밥-야채들

 

* 송어회가 먼저 나옵니다. 비주얼 보이시나요? 진짜 신선해 보이고 비린내가 없어요. 처음에 그냥 한 개 고추냉이에 찍어먹었는데 부드러워서 소주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차를 가지고 오는 바람에 패스했어요.

 

나중에 저녁으로 꼭 다시 와보고 싶습니다. 아니면 테이크아웃해서 펜션이나 숙소에서 먹어도 될 것 같아요. 큰 그릇도 같이 주는데 각종 야채에 양 많은 송어회를 넣어 콩가루, 초장을 넣어 비벼먹으면 덮밥이 됩니다.

 

송어회-및-송어와-야채-넣기

 

* 제가 먹은 조합 중 가장 베스트는 콩가루와 초장 그리고 참기름 같이해서 비벼먹으면 최고입니다. 거의 다 먹고 나서 매운탕을 시켜 먹었어요. 매운탕은 좀 싱겁기도 했고 그냥 그랬어요. 친절함은 보통이네요.

 

송어회-덮밥-만들기-및-매운탕

 

 

 

 

충주 숙소 탄금호펜션 추천 찐 후기 with 남한강뷰

안녕하세요. 여름휴가가 시작되고 나서 이번에는 가족들을 위해서 제가 충주로 2박 3일 계획을 짜 봤습니다. 제가 찾아보던 도중 괜찮아 보이는 펜션에 예약을 했는데 너무 깔끔했어요. 그리고

simplelife77.tistory.com

 

 

식당 위치 및 후기 정리

 

위와 같이 내돈내산 문경 맛집 2가지 식당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말하면 점심은 올드 가고 저녁에는 송어장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송어회에 쏘맥 조합 좋습니다.

 

두 곳 모두 맛있었고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송어장 같은 경우는 동네 어르신 분들이 많이 가시는 것 같더라고요. 잔치, 회식 비슷하게 하시는 분들도 몇 있었어요.

 

< 주소 및 지도 정보 >

 

* 올드: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425-3

* 문경 명성 송어장: 경북 문경시 마성면 오천리 661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